회사채: 두 판 사이의 차이

부노트 bunote.com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회사채
회사채


Corporate Bonds
corporate bonds, 會社債


주식회사가 일반 대중에게 자금을 모집하기 위해 집단적, 대량적으로 발행하는 채권으로 채권자는 주주들의 배당에 우선하여 이자를 지급받게 되며 기업이 도산하게 되거나 청산할 경우 주주들에 우선하여 기업자산에 대한 청구권을 가짐
[[주식회사]]가 일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집하려고 집단적.대량적으로 발행하는 [[채권]]을 말하며, 보통 사채(社債)라고 한다. 균일한 금액으로 분할된  [[유통증권]]으로 발행되는데, 이  [[증권]]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라도 권리행사를 할 수 있도록 법적인 제도가 마련되어 있어서  [[주식]]과 더불어  [[증권시장]]에서 활발히 매매된다. 회사채는 주식과는 달리  [[회사]]의  [[수익]]에 관계없이 일정률의  [[이자]]가 지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분류:부노트사전]][[분류:시사경제용어]]
[[분류:부노트사전]][[분류:세금용어]]

2015년 1월 5일 (월) 17:48 기준 최신판

회사채[편집]

회사채

corporate bonds, 會社債

주식회사가 일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집하려고 집단적.대량적으로 발행하는 채권을 말하며, 보통 사채(社債)라고 한다. 균일한 금액으로 분할된 유통증권으로 발행되는데, 이 증권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라도 권리행사를 할 수 있도록 법적인 제도가 마련되어 있어서 주식과 더불어 증권시장에서 활발히 매매된다. 회사채는 주식과는 달리 회사수익에 관계없이 일정률의 이자가 지급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