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초무침(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5월 23일 (화) 14:30 판 (새 문서: ==오이초무침(1)== 식당이나 부페식당 같은데 보면 파릇파릇한게 되게 맛있어 보이는데요... 제가 무친건 일단 맛은 있어요. 하지만 딱 보면 식당에서처럼 겉으로 맛있어 보이지가 않네요. 일단 오이를 어슷썰기 할때도 있고,동그랗게 자를때도 있는데, 잘라서 절여서 꼭 짠후 고추가루,식처설탕깨소금 그런거 넣는데,맛있게 보이려면 절이고 나서 꼭 짜지 말아양...)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오이초무침(1)[편집]

식당이나 부페식당 같은데 보면 파릇파릇한게 되게 맛있어 보이는데요... 제가 무친건 일단 맛은 있어요. 하지만 딱 보면 식당에서처럼 겉으로 맛있어 보이지가 않네요. 일단 오이를 어슷썰기 할때도 있고,동그랗게 자를때도 있는데, 잘라서 절여서 꼭 짠후 고추가루,식처설탕깨소금 그런거 넣는데,맛있게 보이려면 절이고 나서 꼭 짜지 말아양 할까요? 오징어와 무칠때도 있고,도라지와 무칠때도 있는데 상에 딱 내놓았을때 아무리 맛있어도 먹음직스럽게 보이지 않으면 손이 두번갈꺼 한번가게 되는거 같더라구요. 빨갛고,파랗게 먹음직스럽게 보이도록 하는방법 아시는분... 안절이고 하면 금방 물생겨서 그건 아닌것 같고...

답변 :
고추가루대신에 고추장 넣으세요. 그럼 빨갛게 보이죠. 보통 오이무침같은것은   한끼먹을정도만 금방 만들어서 먹는게 젤 맛있죠.   양을 많이하지말고 절이지도 말고 그냥 잘라서 초장처럼 소스를 만들어서   무치세요. 그럼 맛있게 드실수있어요. 한끼이상 만들어놓으면 물생겨요.   귀찮아도 그때그때 적은양을 만들어먹어야 맛나게 먹을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