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버섯을 넣어 계란덮밥을 만들려면?(2)
팽이버섯을 넣어 계란덮밥을 만들려면?(2)[편집]
간편하고 든든하게 계란덮밥을 해 먹을려고 해요.
바쁜 아침에 5분만 투자하면 만들어 먹을 수 있을것 같은데요.
만드는 비법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 :
[재료(2인분)]
달걀 3개, 팽이버섯반봉지, 파프리카 1/4, 브로콜리 20g, 양파 4/1개, 실파 2뿌리
[덮밥국물]
다시마육수 1컵, 간장 3/2큰술, 맛술 1작은술(생수사용할때는 간장 대체용으로 쯔유 or 참치액)
※ 계량스푼. 컵(240ml)
[만드는 방법]
1. 달걀은 잘 풀어 놓고, 브로콜리는 작은송이로 나눠 소금약간 탄 물에 살짝 데쳐 놓는다. 팽이버섯은 밑둥을 자르고 사용. (브로콜리는 찬물에 헹구면 영양소가 파괴 되므로 데첸 후 채에 받쳐 물기만 빼 놓는다)
2. 실파는 3~4센치 길리로 손질한다. 파프리카는 잘게 썰어 사용한다.
3. 다싯육수재료를 프라이팬에 담고 보글보글 끓으면 팽이버섯,양파를 넣고 끓인다. (다싯육수가 없으면 혼다시로 국물을 내거나 간장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쯔유 혹은 참치액으로 맛을 냅니다. 혼다시(가다랑어)로 국물을 낼때는 끓는 물에 혼다시를 넣고 5분이하로 끓인 후 바로 건져냅니다. 생수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맛에서 차이가 있으니 다싯육수를 준비 하시고 전 생수에 참치액 사용했어요)
4. 야채에 숨이 죽으면 데친 브로콜리를 넣고 달걀물을 골고루 뿌린다. 처음부터 젖지 말고 달걀이 엉기기 시작하면 가볍게 섞는다. 팬 가장자리를 이용해 둥글게 모양을 잡아준다. (집에 파프리카가 많아서 얹어서 먹었어요) 파프리카와 브로콜리는 생략 가능하니 재료에 구애 받지 말고 요리 하세요.
팽이버섯을 넣어 계란덮밥을 만들려면?(2) 관련있는 단어[편집]
계란덮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