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에 들어가면 냄새가 나서 머리가 아픕니다(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2월 26일 (토) 13:00 판 (새 문서: ==자취방에 들어가면 냄새가 나서 머리가 아픕니다(1)== 더러운 내 자취방... 어디서부터 정리하면 될까요? 요즘 날씨도 꿉꿉해서 그런지...)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자취방에 들어가면 냄새가 나서 머리가 아픕니다(1)[편집]

더러운 내 자취방... 어디서부터 정리하면 될까요? 요즘 날씨도 꿉꿉해서 그런지 냄새로 좀 나는 거 같아요.

답변 :
자취방은 아무리 깔끔해도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환기가 잘 안 되기 때문인데요.
환기를 잘 시켜주면 그래도 냄새가 덜 해질 겁니다. 그리고 냄새나는 원인 중의 하나는 청소상태인데요.
분리수거부터 주방, 욕실이 더럽다면 아무리 환기해도 냄새가 안 빠지기 때문에 청소를 잘해야 합니다.
  1. 쓰레기 분리수거
재활용을 분리할 수 있는 상자를 한쪽에 모아 놓고 한꺼번에 날 잡아서 정리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쓰레기봉투는 여름에는 작은 걸 쓰시고 겨울에는 좀 큰 걸 쓰시는 게 좋습니다. 여름에 하루살이나 냄새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겨울에는 좀 여유롭게 쓰레기를 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음식물 쓰레기봉투는 가장 작은 걸로 사다 놓고 자주 음식쓰레기를 버려야 합니다.   2. 욕실청소
바닥과 벽: 살균 소독제와 세제를 섞은 것을 바닥에 뿌리고 솔로 박박 문질러 줍니다. 타일도 같은 방법으로 타일 사이사이를 잘 닦아주어야 합니다.
배수구: 배수구는 더러운 냄새가 나거나 머리카락이 끼기 쉽습니다. 머리카락은 배수구 안쪽에 철사를 구부려서 빼내거나 배수구에 스타킹이나 양파망 같은 걸 덮어서 막아놓으시면 막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변기 청소: 변기의 안쪽 물 나오는 곳까지 욕실용 세제를 풀어서 잘 닦아줍니다. 변기를 닦을 때 식초물을 이용하시면 암모니아 냄새를 없애주므로 효과적입니다.
  3. 주방청소
주방에는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으므로 청소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녹차나 우렁차 등 티백차 찌꺼기를 모았다가 기름때 등을 닦을 때 이용하면 차가 지방분해효소가 있어 깨끗하게 잘 닦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냉장고 청소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해주는 것이 좋고 냉장고 안쪽을 닦을 때 식초를 묻혀 닦은 후 더운물로 닦아내면 깨끗해집니다. 또 냉장고 안에 떡갈나무 잎이나 참숯을 은박지에 싸서 구석구석 넣어주면 냉장고 특유의 냄새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자취방에 들어가면 냄새가 나서 머리가 아픕니다(1) 관련있는 단어[편집]

자취방청소 / 자취방정리법 / 자취방 / 냄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