씻기 힘든 과일 농약 없애는 방법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2월 9일 (화) 20:42 판 (새 문서: ==씻기 힘든 과일 농약 없애는 방법== 포도나 기타 울퉁불퉁한 과일은 씻어도 좀 찝찝한 생각이 들어요~<BR> 농약이 다 안 씻겨 내려간것 같...)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씻기 힘든 과일 농약 없애는 방법[편집]

포도나 기타 울퉁불퉁한 과일은 씻어도 좀 찝찝한 생각이 들어요~
농약이 다 안 씻겨 내려간것 같고....   좀 더 확실히 과일을 씻을 수 있는 방법 있음 알려주세요~

답변 :
과일농약제거방법   흔히 먹는 과일에는 여러가지 농약이나 식품첨가물이 함유돼있다. 이런 독성물질이 체내에 많이 쌓이면 자칫 큰병으로 고생할수도 있다. 아래에 농약과 각종 식품첨가물을 없애는 제독방법을 소개한다.   ◆제독방법: 소금물에 15~20분정도 담궜다가 흐르는 물로 씻은 다음 식초물로 헹군다. 소금의 량은 물 4리터에 큰술로 두숟가락, 식초는 물2리터에 두숟가락정도 넣으면 된다.   ◆사과 또는 배: 사과나 배처럼 껍질을 벗겨먹는 과일에는 표면에 농약이 많이 남아있다. 특히 꼭지부분에 많이 잔류해있기때문에 세심하게 닦아주어야 한다.   ◆포도: 포도는 흐르는 물에 아무리 흔들어 씻어도 포도알 사이사이에 낀 농약성분까진 제거하기 어렵다.   ◆딸기: 딸기는 잘 무르기 쉽고 재빛곰팽이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 곰팽이방지제를 뿌리게 된다. 표면이 약하기 때문에 문질러 씻기에는 한계가 있다. 때문에 소쿠리에  담아 흐르는 물에 5번정도 빨리 씻는다. 특히 꼭지부분은 더 신경써서 씻는것이 좋다. 딸기의 비타민은 수용성이기때문에 물에 오래 담가두는것을 피하며 제철에 먹는것이 가장 좋다. 그리고 어린아이에게 먹일 딸기라면 크기가 작은것을 선택한다. 크기가 큰 딸기는 성장촉진제를 사용한것이라 먹으면 아이들도 영향을 받는다.   ◆레몬과 오렌지: 레몬과 오렌지의 경우에는 껍질에 왁스를 바르는 경우가 많다. 그냥 물로만 씻으면 껍질표면이 미끌거리고 손에도 왁스성분이 남게 된다. 또 레몬과 오렌지는 겉껍질이 방부제와 농약의 덩어리다. 손으로 만져 보아 반짝거리는것이 묻어나는지 확인한 다음 껍질에 흠이 없는것을 골라  구입하고 왁스가 발라졌을 경우 소주를 묻혀 왁스를 닦아낸후 물에 담궈서 소독한 행주로 닦는다. 그리고 소금으로 직접 닦아준후 소금과 식초를 넣은 물에 15~20분정도 담궜다가 다시 식초물에 헹구어 준다. 그후에 껍질을 벗겨 사용한다.   ◆바나나: 바나나는 유통과정에서 살균제나 방부제를 사용하게 된다. 특히 바나나는 수확후 줄기부분을 방부제에 담그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줄기쪽부터 1cm되는 지점까지 깨끗이 잘라버리면 안심하고 먹을수 있다.  


씻기 힘든 과일 농약 없애는 방법 관련있는 단어[편집]

과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