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기르기 쉬운 화초 추천해주세요(1)
집에서 기르기 쉬운 화초 추천해주세요(1)[편집]
짐에서 쉽게 기를 수 있고 잘 죽지 않아서 초보자에게 적당한 화초
소개해 주세요.
답변 :
가장 흔하게 키우는 것이 스파트필름이라는 것인데, 4계절 실내에 놓고 키우기 적당하고 넓적한 잎이 시원시원하게 잘 자라며 하얀 꽃이 핍니다.
베란다에서는 키우면 안되구요. 직사광선에 약하거든요.
윗분이 말씀하신 산세베리아는 요즘 음이온이 나온다고 해서 많이들 키웁니다. 그런데, 어린아이가 자라거나 하는 집은 약간 위험할수도 있고(끝이 뾰족하거든요) 선인장류 인지라 잎이 풍성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서는 모양새가 예뻐보일수도 있고 별로일수도 있습니다.(알록달록하거든요.)
그외에 고무나무는 싼값에 풍성하게 자라는 나무이고 거의 내버리다 시피해도 절대로..절대로 죽지 않는 나무인데요.
단점은 너무 빨리 자라서 금방 분갈이를 해줘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또는 분갈이를 하기 싫으면 가지치기를 하기도 하는데 멋모르고 거실에서 그냥 가지치기를 하다가는 가지에서 고무가 나오기 때문에 장판에 눌어붙어서 잘 떨어지질 않습니다.(저희집 장판이 여전히 얼룩진 이유) 하지만 절대 죽지 않고 풍성하게 자란다는 면에서는 권할만 합니다.
스킨다브셔스는 풍성하긴 하지만 잎이 아래로 쳐져서 자란다는 점때문에 높은곳에 화분을 두어야 하는 단점이 있고요...
파키라도 예쁘고 한데, 저의 실수로 얼려죽인 경험이 있어서 권해드리진 못하구요.
무난한 것은 쉐프렐라 홍콩, 천냥금, 마삭줄쟈스민(작은 쟈스민류인데 덩쿨을 감고 올라가며 봄에 쟈스민 꽃향이 온집안에 가득합니다. ) 또는 인디아, 콤팩타 정도 생각나는군요. 고무나무나 페페로미아도 좋습니다.
쉐프렐라 홍콩, 천냥금, 마삭줄쟈스민, 인디아, 콤팩타, 고무나무, 페페로미아 ....이것들 모두 잘 죽지 않고 물만주면 잘자랍니다.
권해드리지 않고 싶은 것은
히아신스(봄의 한달은 꽃이피고 꽃향기가 강하여 좋지만, 나머지 계절은 양파와 다를바 없습니다.)
실내고추(각양각색의 귀여운 애기고추가 열립니다마는, 진드기가 꼬입니다.)
이 두가지는 피하라고 하고 싶네요.
막상 무엇을 사야겠다 하고 화원에 가보면 원하는 화초가 없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러니 추천된 여러가지를 수첩에 적어간 후에 있는 것을 사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