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란 꽃이 진후 관리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2월 24일 (금) 12:07 판 (새 문서: ==군자란 꽃이 진후 관리== 군자란을 기르고 있는데요. 꽃을 1개월 동안 피웠는데, 지난 주에 어느새 다 졌습니다. 이후 어...)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군자란 꽃이 진후 관리[편집]

군자란을 기르고 있는데요. 꽃을 1개월 동안 피웠는데, 지난 주에 어느새 다 졌습니다. 이후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답변 :
군자란은 강렬한 색의 꽃이 아름답지요.. 벌써 꽃이 져버렸다니 아쉽네요.. 하지만 내년에 꽃을 다시 볼려면 지금부터 잘 관리 해주어야겠지요?   군자란은 반그늘에 두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강한 햇빛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베란다에 기르고 계신다면 약 11월까지는 메란다에 두시면서 기르시면 좋겠네요.. 통풍이 잘되면 잎이 더 튼튼해집니다. 11월이 되기도 전에 춥다고 집안으로 들이면 내년에 꽃이 제대로 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충분히 저온에 노출이 되어야 꽃을 볼 수 있어요.. 11월쯤 거실로 들여오심되구요.

  물은 흙이 마르면 바로 주시고요 가을과 겨울철에는 줄여야 합니다.   4-5월 경 분갈이를 해주세요. 옆에 작은 포기가 생겼으면 분주해서 작은 화분에 심어 번식해도 좋습니다. 분주한 식물은 거의 2-3년이 되어야 꽃이 핀답니다.   아!! 꽃이 지고 빨간 열매가 달리지요? 그안에 종자가 있습니다. 군자란은 종자에서 싹이 잘나는 편입니다. 종자를 심고 4-5년은 되어서 잎수가 8장 이상되면 꽃이 핍니다. 열매가 빨갛게 익으면 꽃대 그대로 잘라서 비닐봉지에 담아 시원한 곳에 보관합니다. 그리고 이듬해 4월경 열매의 껍질을 벗겨 종자를 고른다음 작은 화분에 파종합니다. 그럼 약 40일 후에 싹이 나옵니다. 가을에 두번째 잎이 나올 무렵 더 큰 화분에 옮겨 심으면 됩니다.   잘 관리하셔서 내년에도 예쁜 꽃을 볼 수 있으시길..   참고싸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