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들이를 할껀데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3월 19일 (목) 10:37 판 (새 문서: ==집들이를 할껀데== 회사 사람들 불러다가 집들이를 할려 하는데 식사를 할 껀 아니구요~ 간단한데. 격식있게 하고 싶어서요.. 와인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집들이를 할껀데[편집]

회사 사람들 불러다가 집들이를 할려 하는데 식사를 할 껀 아니구요~ 간단한데. 격식있게 하고 싶어서요.. 와인을 할려 하는데. 와인은 너무 식상하고...   어떻할지좀 알려주세요.ㅜ

답변 :
쇠고기무국 4인분

주재료 : 쇠고기200g, 무1/8개, 대파1뿌리, 마늘2쪽
부재료 : 국간장1큰술, 참기름1/2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물10컵
(쇠고기는 그냥 반근만 사셔다가 하시면 4인분 정도 됩니다. 그리고 간장이나 참기름은 너무 맞춰서 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그냥 집에있는 수저 사용하셔도 됩니다.)

1. 쇠고기와 무는 납작하게 사각형으로 썰어 준비한다.
2.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쇠고기를 표면이 익을 정도로 볶다가 무를 넣는다.

3. 여기에 물을 넣고 20분 정도 중불에서 푹 끓인다.

4. 다진 마늘과 대파를 송송 썰어 넣는다.

5. 국간장과 소금, 후춧가루로 짜지 않게 간해서 낸다.



해물잡채는 재료도 많이들고 하니까 그냥 잡채 가르켜드릴꼐요.

잡채 4인분
주재료 : 당면 50g, 쇠고기 100g, 표고버섯 5장, 목이버섯 10g, 당근 1/4개, 양파 1개,청피망 반개, 홍피망 반개, 진간장 조금, 설탕, 소금 조금씩, 식물성 기름 적당량, 황백지단
고기양념 : 진간장 1/2큰술, 설탕 1작은술, 다진 파 1/2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다진 생강 1/2작은술, 참기름 1/2큰술, 후추가루
잡채양념 : 진간장 3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생강 1/2작은술, 통깨 1/2큰술, 실고추 조금




1. 당면은 따뜻한 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린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진간장, 설탕, 참기름으로 밑간 해 볶아 놓는다.
2. 쇠고기는 곱게 채 썰어 양념해 놓고 버섯도 채 썰어 고기 양념으로 무쳐 놓는다.
3. 목이 버섯은 물에 불려 뒷면에 흙을 떼어내고 큰 것은 손으로 찢어 놓는다.
4. 피망, 당근, 양파는 모두 5cm길이로 가늘게 채 썰어 각각 기름을 두르고 볶아낸 후 넓은 그릇에 펼쳐 식혀 놓는다.
5. 고기와 버섯을 기름 두른 팬에 각각 볶아 놓는다.
6. 계란은 황,백으로 나누어 지단을 부쳐 놓는다.
7. 따로따로 볶아 두었던 당면, 고기, 버섯, 채소들이 완전히 식으면 커다란 보울에 담고 잡채 양념을 넣고 휘휘 저어가며 무친다.
8. 참기름을 넣고 다시 한번 무쳐서 고소한 맛을 내고 황,백 지단을 얹어낸다.


TIP * 채소를 볶을 때는 기름을 많이 쓰면 색이 누렇게 되어 맛이 없어 보이니 많이 쓰지 마세요. 기름대신 물을 넣고 볶아도 좋습니다.


두부전
주재료 : 두부1모, 당근1/4개, 표고4개, 닭살200g, 달걀2개, 밀가루약간
닭살양념 : 다진파1/2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참기름1/2큰술, 깨소금·후춧가루·소금 약간씩

1. 두부는 마른 헝겊으로 수분을 적당히 제거한 다음 칼등으로 곱게 으깨 놓는다.

2. 표고는 미지근한 물에 설탕을 조금 넣고 불려 꼭 짠 다음 기둥을 떼어내고 가늘게 채썰어서 잘게 다진다. 당근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다음 표고와 비슷한 크기로 잘게 다진다.

3. 닭살도 잘게 다져서 분량의 다진파, 다진마늘, 깨소금, 참기름, 후춧가루, 맛술을 넣어 골고루 버무린다.

4. 우묵한 볼에 으깬 두부와 양념한 닭살, 다져놓은 표고, 당근을 넣고 섞는다. 여기에 밀가루 약간과 달걀1개를 풀어 넣어 가볍게 버무린 다음 소금간한다.

5. 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수저씩 떠놓아 동글납작하게 지진다.
6.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꺼내서 접시에 담고 레몬이나 야채를 곁들여 상에 낸다.




TIP * 두부의 수분을 제거하여야 깨지지않고 잘 부쳐져요. 닭살 대신 다진 쇠고기나 돼지고기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아롱사태찜
주재료 : 아롱사태400g, 생강1톨, 대파1뿌리, 양파1/2개, 당근1개, 밤10개, 콜라약간
소스 : 간장·맛술·갈은배 1큰술씩, 참기름1작은술, 깨·후춧가루 약간씩


1. 아롱사태는 1차로 물에 담궈 핏물을 빼고, 2차로 콜라에 담궈서 맛을 낸다.
2. 끓는 물에 생강, 대파, 양파를 넣고 아롱사태를 푹 끓인다.
3. 밤은 껍질을 까고, 당근은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토막낸다.
4. 고기가 익으면 물은 버리고 간장, 맛술, 갈은배, 후춧가루, 참기름, 밤, 당근을 넣고 조린다.
5. 소스 맛이 충분히 밸 때까지 조리고, 식으면 얇게 썰어 낸다.





TIP * 아롱사태를 너무 오래 삶으면 질겨질수 있습니다.
젓가락으로 넣어서 부드럽게 들어갈 때 가장 연합니다.





오징어강회
주재료 : 오징어2마리, 오이1개, 당근1/4개, 다시마1장, 이쑤시개나 꼬치
초고추장 : 고추장3큰술, 식초2큰술, 설탕1큰술, 맛술1큰술, 생강즙1큰술

1.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하고 껍질은 벗긴다.
2. 껍질을 벗긴 오징어 안쪽에 대각선으로 칼집을 넣는다.
3. 오징어가 말리지 않는 방향으로 5cm 길이로 썰어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다. 오징어 다리와 직각 방향으로 썰어야 오징어가 말리지 않는다.
4. 오이는 길이로 썰어 씨를 도려내고 소금으로 절인다.
5. 당근도 오이와 같은 크기로 썬다.
6. 다시마는 깨끗한 행주로 닦아 물에 불려 둔다.
7. 고추장, 식초, 설탕, 맛술, 생강즙을 섞어 초고추장을 만든다.
8. 오징어를 펼치고 그 위에 다시마, 오이, 당근을 올려 놓고 끝에 초고추장을 발라 둘둘 만다.
9. 이쑤시개나 꼬치로 모양을 고정한 후에 한입크기로 썬다.





TIP * 오징어 껍질은 미끄러워서 잘 벗겨지지 않죠? 굵은 소금을 손에 무쳐 껍질을 벗기면 미끄럽지 않아요.

당근은 기름 두른 팬에 살짝 볶아서 쓰시면 더욱 좋습니다.




마른새우볶음
주재료 : 마른새우2컵, 꽈리고추150g
양념장 : 간장4큰술, 설탕3큰술, 맛술1큰술, 후춧가루·통깨·참기름 약간씩

1. 마른새우는 마른행주에 싸서 문질러 주면서 잡티를 제거한다.
2. 꽈리고추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완전히 따지 말고 가위로 살짝 자른 후 꼬치로 구멍을 낸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새우 먼저 살짝 볶는다.
4. 간장과 설탕, 맛술을 넣고 양념한다.
5. 거의 완성되어 갈 때쯤 고추를 넣고 살짝 볶는다.
6. 후춧가루와 참기름, 통깨로 마무리 한다.



TIP * 꽈리고추는 너무 오래 볶지 마세요.




중국식 오이김치


주재료 : 오이4개

부재료 : 소금1/3컵, 마늘5쪽, 설탕1/2컵, 식초1/2컵, 두반장2큰술, 고추기름3큰술


1. 오이는 소금으로 비벼 깨끗히 씻는다.

2. 씻은 오이는 길게 4등분으로 갈라서 씨를 도려내고 5cm 길이로 자른다

3. 소금을 뿌려 2시간 이상 푹 절인다.

4. 물에 헹구어서 물기를 꼭 짠다. 그래야 김치를 담갔을 때 아작아작하고 맛있다.

5. 으깬마늘, 설탕, 두반장, 고추기름을 넣어 고루 섞는다.

6. 물기를 꼭 짠 오이에 새콤 달콤한 양념을 섞어 밀봉해서 냉장고에 넣어 익힌다.

7. 약 2일쯤 지나면 맛이 들어 먹을 수 있다.



TIP * 오이의 가시는 소금으로 빡빡 비벼 씻으세요.

오이는 단단한 것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마무리로 술 한잔이 빠질수는 없겠죠!?

제철 과일이나 몸에 좋은 인삼, 더덕 등을 넣은 술을 준비해서 내놓으셔도 좋습니다.


내용출처 : 델리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