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 직접만드는 레시피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3월 12일 (금) 14:00 판 (새 문서: ==카레 직접만드는 레시피== 카레 집에서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레시피 부탁드릴께요^^<br><br>답변 :<br>카레 요리법   1. 야채종류...)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카레 직접만드는 레시피[편집]

카레 집에서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레시피 부탁드릴께요^^

답변 :
카레 요리법   1. 야채종류 :     감자, 당근, 양파, 피망은 거의 기본이겠죠?
    전 여기에 한가지 호박을 추가합니다. 호박 특성상 물러퍼질수 있으니 요리조심!
    깔끔한 맛을 원하시면 고기 대신 버섯을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버섯은 씹는 맛은 고기와 비슷하면서 고기 노린내가 전혀 없기 땀시 깔끔카레를 만들수 있죠.

2.야채 다듬기 :       야채는 굵직굵직하게!!!  이유는? 넘 작으면 속까지 푹~ 익어서 야채 특유의 씹는 맛은 완전히 
    사라집니다........카레에 쩔어서........
    전 감자와 당근 호박을 깍두기 만하게 썰어 요리합니다. 양파는....아주잘게 ㅡㅡ;     (이유는 제 와이프는 양파를 싫어해서.......안보이게 할라고 하는겁니다       보통은 이것도 크게 썰죠 ^^ )  

3. 야채 요리하기 :     일차적으로 야채를 볶아줘야 합니다. 
    쎈불에 단시간에 볶아야 야채의 영양분과 맛이 살아있습니다.
    그냥 냄비에 몰아넣고 삶은건.........야채를 두번 죽이는 거에요~ ^^;
    느끼한 맛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해 전 올리브유를 약간~ 두른후 야채를 쎈불에 잽싸게 볶아댑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야채를 종류별로 따로 볶아야됩니다. 섞어 볶으면.....익는 속도의 차이땀시     야채의 맛이 또 도망갈 수 있습니당.     기름을 살짝 두르고 야채를 쎈불에 볶는 이유는 야채 겉면이 순간적으로 익고 그 면을 기름이 싹
    둘러싸면 코팅효과로 야채 속의 맛과 영양분이 살아있기 때문입니다. 물속에 들어가 끓여도...
    종류별로 볶고 큰 냄비에 야채를 다 몰아줍니다.
                        
3. 고기 손질 및 요리 :     고기 역시 야채와 다를바 없습니다.
    고기는 기름기 적은 소고기를 추천(닭고기 가슴살도 좋습니다~)
    고기 역시 큼직하게 썰어서 야채처럼 쎈불에 기름 살짝(고기니까 기름 좀더 적게 사용)두르
    고 잽싸게 볶아 겉은 싹~ 익고 속은 안익은 상태 만들기.(고기 볶을시 후추 뿌려줌 고기의
    노린내가 날아갑니다. 대신 넘 마니 뿌리지 마세용 ^^ 후추 마니 먹음 안좋아용~ )
    이 상태에서 고기만 따로 끓는 물에 넣고 끌여줍니다. 
    그리고 물위에  뜨는 부산물(거품, 피, 기름기 등등) 싹 없애고 고기만 건져냅니다.
    이럼 고기 준비 끝.

4. 야채와 고기 끓이기 :     2, 3과정의 재료를 다 몰아넣고 물을 재료 높이만큼만 붓고 센불로 팍~ 끓입니다.
    여기서 위에 뜨는 기름 또 제거합니다.

5. 카레분말 섞기 :     요즘 카레는 물에 잘 풀어진다고 하죠? 그래도 전 미리 개어놓습니다.
    이유는?  끓는 물에 재료가 오래 끓으면 위에 맛과 영양을 위해 볶은 과정이 결국 다 헛고생되
    게 됩니다. 아주 오래 끓이면 결국 재료가 퍼지거던여.
    카레 갠 것을 부으며 저어줍니다. 이 과정부터는 불은 중불로 바꿉니다.

5. 마무리하기 :     중불로 젓다가 끓기 시작하면 나만의 비법! 타바스코 핫소스를 입맛에 따라 첨부합니다!
    타바스코 핫소스는 다른 핫소스와 달리 매콤함과 새콤함이 어루어져 있어서 카레에 궁합이     최고로 좋습니다. 
    매콤함과 새콤함이 입맛을 더욱 돋구워 줍니다.
    타바스코 소스 첨가 후 약불로 줄이고 2-3분정도 더 저어주고 마무리 합니다.

6. 맛나게 먹습니다.

카레 직접만드는 레시피 관련있는 단어[편집]

카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