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반찬 좀 추전해 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월 6일 (목) 10:37 판 (새 문서: ==도시락 반찬 좀 추전해 주세요== 도시락 반찬 좀 추전해 주세요<br><br>답변 :<br> 도시락 반찬-오징어채볶음   자료제공/...)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도시락 반찬 좀 추전해 주세요[편집]

도시락 반찬 좀 추전해 주세요

답변 :




도시락 반찬-오징어채볶음





 


자료제공/웅진닷컴







엿장 양념이나 고추장 양념에 볶아도 맛있지만,고추기름 양념으로 볶으면 그 빛깔이 훨씬 곱고 매콤한 맛이 난다.양념에 버무리듯 살짝만 볶는 것이 포인트.












■ 재료
오징어채 100g, 깨소금ㆍ실파 약간씩, 고추기름 양념 2큰술 ■ 만들기
1. 오징어채 짧게 자르기- 오징어채볶음에 적당한 오징어는 곱게 채쳐 말린 것.가늘면서도 탱탱해 쫄깃쫄깃한 맛이 나는 오징어채로 골라 가위로 짧게 자른다.실파는 깨끗하게 다듬어 손질한 후 씻어 물기를 탁탁 턴 다음 송송 썬다.
2. 고추기름 양념으로 오징어채 무치기- 볼에 짧게 자른 오징어채를 넣고 분량의 고추기름 양념을 부어 골고루 섞이도록 잘 무친다.오징어채에 발그스름하게 고추기름 빛깔이 들 때까지 고루 무친다.
3. 오징어채 볶기- 고추기름으로 무친 오징어채를 냄비에 담고 볶는다.이때 불을 아주 약하게 하는 것이 키포인트.
4. 뒤적거리며 골고루 볶기- 오징어채가 오그라들기 전에 골고루 볶아야 하므로 불 위에 올리자마자 나무주걱으로 재빨리 뒤적인다.전체적으로 골고루 볶아지도록 한다.
5. 실파와 깨소금 뿌리기- 불을 끈 다음,볶은 오징어채에 깨소금과 송송 썬 실파를 뿌려 골고루 섞이도록 다시 한번 뒤적인다.뜨거운 김이 빠져나가기 전에 골고루 뒤섞어야 하므로 빠른 동작으로 재빨리 뒤적인다.

■ Point
──────

가는 오징어채를 이용하기 때문에 불 조절에 특히 신경써야 실패하지 않아요. 고추기름 양념으로 무친 오징어채를 냄비에 담고 불에 올려놓을 때부터 끝날 때까지 불을 최대한으로 줄여 사용하세요.오징어채가 오그라들기 시작하면 곧바로 불에서 내려 냄비에 남아 있는 열로 조리하세요.


    출처:해피올닷컴      



달걀당근김말이








달걀로 만든 든든한 별미 반찬
어느 집에나 늘 떨어지지 않는 식재료인 달걀.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달걀 하나를 꺼내어 밑반찬을 만들어보자.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한 달걀로 만든 별미 반찬.
⊙준비할 재료
달걀 4개, 당근 30g, 김 1장, 마늘즙 1작은술, 맛술 1큰술, 우유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만드는 방법
① 달걀은 곱게 풀어 마늘즙, 맛술, 우유와 함께 고루 섞은 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② 김은 앞뒤로 살짝 굽고 당근은 3cm 길이로 곱게 채썬다.
③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 푼 물을 ½분량만 부어 동그랗게 만든다. 살짝 익으면 위에 김과 당근을 올려놓고 달걀 푼 물을 두 숟가락 정도 끼얹어 익힌다.
④ 지단이 반 정도 익으면 중간 부분까지 돌돌 말고, 나머지 부분에 남은 달걀을 부어 익히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끝까지 돌돌 말아 완전하게 속까지 익힌다.
⑤ 달걀말이가 한김 식으면 1cm 두께로 썰어 그릇에 담는다.


달걀부추전








달걀로 만든 든든한 별미 반찬
어느 집에나 늘 떨어지지 않는 식재료인 달걀.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달걀 하나를 꺼내어 밑반찬을 만들어보자.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한 달걀로 만든 별미 반찬.
⊙준비할 재료
달걀 2개, 부추 80g, 붉은 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밀가루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다진 마늘 ½작은술, 생강즙 ¼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만드는 방법
① 달걀은 알끈을 제거하고 곱게 푼 다음 마늘과 생강즙을 넣고 섞은 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② 부추는 다듬어 씻어 0.5cm 길이로 잘게 썰고 고추는 씨를 털고 곱게 다진다.
③ 볼에 달걀 푼 물과 썰어놓은 부추, 다진 고추, 밀가루를 넣어 반죽한다.
④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③의 반죽을 한숟가락씩 떠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지져낸다.


달걀장조림







⊙준비할 재료
달걀 4개, 풋고추 100g, 간장 8큰술, 청주 5큰술, 설탕 5큰술, 물 3컵, 정향 ½작은술, 통후추 ½작은술, 계피 ½대, 통마늘 4개



⊙만드는 방법
(1) 달걀은 완숙으로 삶아 껍질을 벗겨 놓고, 고추는 끓는 물에 식초를 넣고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구어 놓는다.
(2) 냄비에 물을 넣고 간장과 청주, 설탕을 넣고 살짝 끓여 조림장을 만든다.
(3) ②에 정향, 통후추, 계피, 통마늘을 넣고 향을 낸다.
(4) ③에 ①의 달걀과 고추를 넣고 약한 불에서 은근히 끓여 조린다.
(5) 조림장이 달걀과 고추에 고루 배면 불에서 내려 식힌다.
(6) 조려진 달걀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접시에 담고 조린 고추와 함께 낸다.

⊙TIP
삶은 달걀은 바로 찬물에 담가 식혀야 한다. 삶은 채 그냥 두면 노른자의 가장자리가 진녹색으로 변하고 또 껍질을 벗기기도 힘들어진다. 삶은 달걀이 남아 보관해야 할 때는 껍질을 벗기고 랩에 싸서 냉장고에 넣는다. 하지만 하루가 지나면 달걀의 부드러운 맛이 사라지므로 크래커나 식빵 위에 얹어 달걀 카나페를 만들거나 달걀장조림을 만들면 요긴한 밑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달걀찜







⊙준비할 재료
다시마(10×12cm) 1개, 물 3컵, 가다랭이포 25g, 달걀 5개, 칵테일새우 4개, 맛술 2큰술, 쑥갓·소금 약간씩, 간장 1작은술



⊙만드는 방법
① 물 3컵에 다시마를 넣고 10분 정도 끓인다.
② ①에 가다랭이포 25g을 넣고 4~5분간 끓인 다음 건더기를 건져낸다.
③ ②의 국물 2컵에 달걀 5개를 깨뜨려 넣은 후 맛술, 소금, 간장으로 간을 맞춘다.
④ ③을 고운 체에 2~3번 정도 내린다.
⑤ 김이 오른 찜통에 ④를 넣고 뚜껑을 덮어 센 불에서 2~3분,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찌다가 새우를 올리고 4~5분간 더 찐다.
⑥ ⑤를 꺼내어 쑥갓을 얹고 뜨거울 때 낸다.


달걀참치말이







⊙준비할 재료
달걀 5개, 참치 1캔, 대파 2줄기, 다진 마늘 1작은술, 미림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방법
① 달걀 노른자를 풀어 준비하고 참치는 기름을 빼고 꼭 짜서 준비한다.
② ①에 다진 파와 마늘, 미림,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잘 섞는다.
③ 팬에 기름을 두르고 ②를 두툼하게 지지면서 동그랗게 만다.
④ ③을 식혀서 먹기 좋게 썬 다음 초간장과 함께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