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맛있게 먹는방법 알려주세요
양배추 맛있게 먹는방법 알려주세요[편집]
제가 한가지 음식에 푹 빠지면 한동안 그 음식만 먹거든요
지금까지 중독됫던 음식들만 다*제 코*콜라 새*깡 브로콜리 알로에 쥬스 ..등등
요새는 양배추에 푹 빠져서 양배추만 먹어요
생으로도 먹고 삶아서도 먹고 쪄서먹고 갈아서도 먹고 채썰어서먹고
어제는 구워먹어봤는데 아 그건 정말 맛이 ..못됫어요
근데요, 양배추 많이먹으면 몸에 안좋은건아니겠죠?
양배추 맛있게 먹을수있는 요리법 아시는분있나요?
답변 :
양배추를 더 맛있게 먹는 쿠킹 가이드
양배추 한통을 구입했을 경우 반은 냉동실에 보관해서 오렌지주스를 갈아먹을 때 사용하면 유황성분이 휘발되어 먹기 좋고 반은 냉장 보관하여 버리는 일을 예방할 수 있다. 양배추의 잎을 바로 한 장씩 떼려면 쪼개져서 예쁜 모양으로 뗄 수 없지만, 양배추의 뿌리 부분을 동그랗게 파듯이 칼로 도려내어 그 안에 물을 부어 놓으면 양배추의 잎을 한 잎씩 쉽게 뗄 수 있다. 배추에 함유된 영양소들은 생으로 먹을때 가장 좋으나 양배추 특유의 향을 싫어할 경우 찌거나 삶고, 볶아서 먹을 수 있다. 특히 조림이나 볶음 등을 할때 조금씩 넣어 조리하면 좋은데 간을 잘못하여 짜게 된 요리에 넣어 사용해도 좋다. 물에 삶을 경우 양배추에 함유된 수용성 비타민 손실이 있기 때문에 국물까지 먹는 것이 좋고, 삶는 것보다 찌는 것이 영양손실을 줄일 수 있다. 항암 물질인 설포라판은 무기질인 셀레늄과 만났을 때 효과 13%나 강력해지는데, 셀레늄은 닭고기, 돼지고기, 달걀에 풍부하므로 양배추와 함께 조리하면 좋다.
영양학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다.
보관방법
겉잎을 떼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좋고 신문 또는 키친 타올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구입
잎의 녹색부분이 선명하고 광택이 나며, 들었을 때 묵직한 것을 고른다.
님 꼭 채택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