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랜드 치즈 먹는 방법즘 알려주세요^^&&(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5월 22일 (월) 18:39 판 (새 문서: ==홀랜드 치즈 먹는 방법즘 알려주세요^^&&(1)== 홀랜드 치즈 맛있게 먹는 방법....ㅠㅜ??   아시는 분은 상세하게 알려주세요-<br><br>답변 :<br>안녕하세요? 치즈를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은 조리 시 음식에 넣거나, 음식과 함께 만들어 먹는 방법이겠죠? 치즈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크래쁘 프랑스 요...)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홀랜드 치즈 먹는 방법즘 알려주세요^^&&(1)[편집]

홀랜드 치즈 맛있게 먹는 방법....ㅠㅜ??   아시는 분은 상세하게 알려주세요-

답변 :
안녕하세요? 치즈를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은 조리 시 음식에 넣거나, 음식과 함께 만들어 먹는 방법이겠죠? 치즈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크래쁘 프랑스 요리 중 가장 간단한 요리 크래쁘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만들어 가족, 친구들과 나누어 드세요. 재료: 밀가루 2컵, 달걀 3개, 우유 2컵 소금 1스푼, 설탕 3스푼, 버터 또는 식용유 위의 재료를 덩어리 없이 잘 섞습니다. (혹, 시간이 있으면, 먹기 전 한시간 전에 섞어서,실온에 놔둡니다.) 후라이팬에 버터 또는 기름을 넣고 데우고, 섞은 재료를 한 국자 정도 부워서 아주 얇게 부칩니다. 한쪽 면이 다 익으면 뒤집어서 살짝 익힌후 꺼냅니다. 설탕이나, 쨈을 발르거나, 또는 그냥 돌돌 감아 먹습니다. 뜨거울때 먹어야 맛 있습니다.(붕어빵 처럼) 프랑스 학생들은 크래쁘를 구워가며 모여 앉아 먹으며 이야기 나눕니다. 크래쁘 속에 고기나 참치 치즈 등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합니다.   참치 크래쁘

♠준비할 재료 참치, 양상추, 당근, 양파, 체리토마토, 소스(토마토케찹 3큰술, 핫소그 1큰술, 우스터소스 1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추), 홀랜드 치즈 ♠요리법 ①참치를 기름을 없애고 모양이 부스러지지 않도록 곱게 다룬다. ②당근은 껍질을 벗기고 곱게 채썰어서 냉수에 담그고 양상추와 양파도 곱게 채썰어 냉수에 담가 싱싱하게 한다. ③크래쁘 만드는 법 참고하세요. :큰그릇에 버터를 담고 중탕으로 녹인 다음 달걀을 넣어 저은후 우유, 밀가루를 넣고 거품기로 저으면 반죽한다. 둥근 프라이팬에 기름을 바르고 얇고 동그랗게 부쳐 크레이프를 만든다. ④크레이프 한쪽에 참치, 무순, 당근, 양상추, 양파 등 채썬것을 놓고 겹쳐 담아낸다. ⑤토마토케찹에 핫소스, 우스터소스, 설탕을 준비한 분량대로 잘 혼합하여 소스를 만들어 곁들여 낸다. 치즈를 함께 곁들면 더 맛있겠죠?   햄 오믈렛

♠준비할 재료 햄 2장, 양송이 5개, 양파 1/4개, 피망 1/2개, 달걀 2개, 우유 2큰술, 토마토케찹 3큰술, 소금, 후추. 치즈를 첨가해도 됩니다. ♠요리법 ①그릇에 달걀을 깨뜨려 넣고 우유 2큰술을 넣은 후 소금과 흰후추로 간을 한다. ②양송이는 도톰하게 썰고 양파, 피망, 햄은 가로 세로 5㎜ 크기로 썰어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아 토마토 3큰술과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③프라이팬에 기름을 1큰술 정도 여유있게 두르고 뜨거워지면 달걀을 부어서 젓가락으로 서서히 익힌 다음 양송이, 양파, 피망, 햄 볶은것을 함께 섞어 한쪽으로 밀어담은 다음 (치즈를 넣고) 끝에서부터 말아 접시에 담아낸다.   그라땡 ♠준비할 재료 그라땡소스(버터 1큰술, 밀가루 1큰술, 우유 1/2컵), 슬라이스 치즈 2장 , 각종 야채 (당근, 양파, 감자, 피망, 등) ♠요리법 ①그라땡소스 만들기 : 버터 1큰술을 냄비에 녹이고 , 밀가루 1큰술을 넣고 여린 불에 볶으면서, 우유 1/2컵을 조금씩 부어가며, 계속 젓어주어 걸쭉한 소스를 만든다. ②야채들을 크기로 자른 다음 소금물에 친다. ③그라땡 그릇에 야채를 고루섞어 담고, 그라땡 소스를 끼얹는다. ④ 치즈를 곱게 다져서 소스위에 얹고 10분정도 뜨거운 오븐에 구워낸다.    



슬라이스치즈 콘버터구이 ■ 재료
슬라이스치즈 3장, 옥수수 통조림 ⅔캔, 마요네즈·버터 2큰술씩 ■ 만드는 법
① 슬라이스치즈는 비닐을 벗기고 4등분한다. 버터는 실온에 꺼내 놓는다.
② 옥수수 통조림은 체에 밭쳐 국물을 쏟아버린다.
③ 그라탱 그릇에 버터를 바른 후 옥수수 알갱이를 담는다. 그 위에 마요네즈를 듬뿍 바른다.
④ ③ 위에 슬라이스치즈를 얹은 다음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0분 정도 굽는다. 오븐 대신 그릴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도 된다. ■ Point
슬라이스치즈
가공치즈의 일종으로 우리의 입맛에 맞게 열이나 유화제로 숙성시킨 것. 대부분 체다치즈를 가공해서 만든 것으로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치즈다. 비닐커버를 벗기지 않으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카망베르치즈 버섯샌드위치 ■ 재료
식빵 8장, 카망베르치즈 150g, 양송이버섯 6개, 블랙 올리브 5개, 양상추잎 4장, 마요네즈 4큰술, 식용유 1큰술,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① 카망베르치즈는 납작하게 저며 썰고 양송이버섯은 껍질을 벗긴 다음 모양을 살려 얄팍하게 저며 썬다.
② 블랙 올리브는 물기를 닦고 얄팍하게 저며 썰고 양상추잎은 씻어 물기를 턴다.
③ 식빵은 달군 팬에 앞뒤로 뒤집어가며 노르스름하게 구운 후 한 면에 마요네즈를 듬뿍 바른다.
④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송이버섯을 넣어 달달 볶다가 소금으로 간한다.
⑤ 식빵 위에 양상추잎을 얹고 볶은 양송이와 치즈, 블랙 올리브를 얹은 후 식빵을 덮는다.
⑥ ⑤는 마른 가제로 한번 싸서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 Point
카망베르치즈
연질치즈의 일종으로 조금씩 잘라 크래커 위에 얹어 먹으면 맛있다. 수분 함량이 많아 먹다 남을 경우 비닐 랩으로 밀봉해두어야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






홍합 모차렐라치즈구이 ■ 재료
홍합 600g, 굵은 소금 약간, 붉은 고추 2개, 대파 2대, 양파 1개, 식용유 2큰술, 소금 약간, 모차렐라치즈 채썬 것 ½컵 ■ 만드는 법
① 홍합은 연하게 푼 소금물에 담가 껍질끼리 비벼가며 살살 흔들어 헹군다.
② 손질한 홍합을 넓은 냄비에 담고 물을 2컵 정도 붓고 홍합이 입을 벌릴 때까지 삶아 건진 후 껍질은 떼어낸다.
③ 붉은 고추는 꼭지를 자르고 반으로 갈라 속과 씨를 턴 후 잘게 썰고 대파와 양파도 깨끗하게 손질해 잘게 다진다.
④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추와 대파, 양파를 넣어 달달 볶다가 소금으로 약하게 간한다.
⑤ 홍합 껍질 위에 삶은 홍합 살을 올리고 볶은 야채를 얹은 후 모차렐라치즈를 듬뿍 뿌린다.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5분 정도 구워낸다. ■ Point
모차렐라치즈
녹으면 실처럼 늘어나는 치즈로 피자를 만들 때 주로 사용되어 일명 ‘피자치즈’라고도 부른다. 숙성시키지 않은 생치즈로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맛이 부드럽다.



브리치즈 아보카도샐러드 ■ 재료
브리치즈 150g, 아보카도 ½개, 양상추잎 4장, 토마토 1개, 올리브오일 5큰술, 레몬즙 2큰술, 식초·설탕 1큰술씩, 다진 파슬리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½작은술, 딜(허브) 약간 ■ 만드는 법
① 브리치즈는 잘 드는 칼을 이용해 옆으로 납작하게 썰어둔다.
② 아보카도는 손으로 눌러보아 지나치게 딱딱하지 않은 것으로 준비한다. 씨를 중심으로 칼집을 넣은 후 양손으로 잡고 살짝 돌려 반 가른 후 반달 모양으로 저며 썬다.
③ 양상추잎은 씻어 물기를 턴 다음 가늘게 채썬다. 토마토는 씻어 꼭지를 자르고 저며 썬 후 씨를 발라내고 잘게 다지듯 네모나게 썬다.
④ 올리브오일에 레몬즙과 식초, 설탕, 다진 파슬리,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은 후 잘게 썬 토마토를 넣는다.
⑤ 접시에 브리치즈와 채썬 양상추를 켜켜이 담고 아보카도를 보기 좋게 곁들인다. 그 위에 ④의 소스를 듬뿍 끼얹고 딜을 얹어 향과 맛을 돋운다.

■ Point
브리치즈
흰 곰팡이로 표면이 둘러싸여 있는 연질 치즈로 맛이 부드럽다. 별다른 조리법 없이 그냥 먹어도 좋으며 와인 안주로도 잘 어울린다.




에멘탈치즈 치킨그라탱 ■ 재료

에멘탈치즈 50g, 닭(안심살) 200g, 청주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냉동 아스파라거스 6줄기, 통마늘 3쪽, 버터 1큰술, 밀가루 2작은술, 우유 ⅓컵, 소금 약간, 식용유 2큰술 ■ 만드는 법
① 닭은 안심살로 준비해 한입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청주로 밑간한 후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잠시 그대로 둔다.
② 냉동 아스파라거스는 반으로 자르고 통마늘은 얄팍하게 저며 썬다.
③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버터가 녹기 시작하면 밀가루를 넣어 휘젓다가 우유와 소금을 넣어 멍울이 생기지 않도록 고루 저어 ‘루’를 만든다.
④ 달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마늘을 넣어 달달 볶다가 밑간한 닭 안심살을 넣어 볶는다.
⑤ ④에 아스파라거스를 넣어 살짝 버무리듯 볶아 불에서 내린다.
⑥ 그라탱 그릇에 ⑤를 담고 준비한 ‘루’를 끼얹는다.
⑦에 강판에 간 에멘탈치즈를 듬뿍 얹어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간 굽는다. ■ Point
에멘탈치즈
체다·에담 치즈와 같은 경질치즈의 일종. 치즈 표면에 저온숙성으로 생긴 발효가스 구멍이 있다. 스위스의 대표적인 치즈로 황금빛과 은은한 과일 향이 특징이다. 치즈 계란말이 정말 맛있습니다.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 미식가들에게 참 좋은 음식이구요, 보통 집에서 만드는 방식으로 계란말이를 하되, 계란이 다 익을 때 쯤 치즈를 살짝 올려만 주시면 된답니다. 간편하기도 하고 색달라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좋구요, 술 안주로도 좋다고 할 수 있죠^^   베이글이나 머핀, 녹차빵, 호밀통빵, 크래커 등을 드실 때 커피와 함께 치즈를 올려 드셔보세요. 맛있습니다. 샌드위치 만드실 때도 넣어드시구요. 영양만점의 간식이 될 것 같은데요. 전 자주 샌드위치를 만들 때 치즈랑 참치를 넣거든요. 정말 담백하고 깔끔해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즐긴답니다. 해물치즈밀쌈이라고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죠. 밀로 만든 전병에 각종 해물이랑 야채, 치즈를 넣고 위에 달콤한 고추장 소스를 살짝 곁들인 다음 돌돌 말아 드시는 겁니다. 웰빙식으로 몇년 전부터 인기있던 음식이기도 하죠. 정말 담백하면서도 깔끔해서 좋답니다. 한번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떡볶이를 만드실 때도 치즈를 넣으면 아이들이 좋아하구요, 피자나 토스트를 만들 때도 치즈는 필수 음식이랍니다. 치즈를 넣어 밥을 볶아 김치치즈 볶음밥을 해 드셔도 좋구요.  좀 느끼한 감이 있지만 라면을 끓일 때도 치즈를 넣어 걸쭉하게 드셔도 색다른 맛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좋은 주말 저녁 보내세요^^ 


연관글[편집]

홀랜드 치즈 먹는 방법즘 알려주세요^^&&

홀랜드 치즈 먹는 방법즘 알려주세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