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에 따라 달라지는 올리브유(1)

부노트 bunote.com
익명 (개인정보처리방침)님의 2023년 5월 23일 (화) 19:50 판 (새 문서: ==요리에 따라 달라지는 올리브유(1)== 올리브유는 식용유와 다르게<br/>요리에 따라 다르게 쓰이더군요.<br/>올리브유 한개 사놓고 먹는줄 알았는데..<br/><br/>요리에 따라 달라지는 올리브유,<br/>쓰임새가 어떠케 다른지궁금합니다.<br/><br><br>답변 :<br> 올리브 오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엑스트라버진(100%압착)과 퓨어/엑스트라라이트 ("퓨어"와 "엑스트라...)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요리에 따라 달라지는 올리브유(1)[편집]

올리브유는 식용유와 다르게
요리에 따라 다르게 쓰이더군요.
올리브유 한개 사놓고 먹는줄 알았는데..

요리에 따라 달라지는 올리브유,
쓰임새가 어떠케 다른지궁금합니다.


답변 :
올리브 오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엑스트라버진(100%압착)과 퓨어/엑스트라라이트 ("퓨어"와 "엑스트라라이트"는 같은 제품입니다.) 산도의 차이, 맛의 차이에 따라 종류가 여러 가지로 나뉘지만 크게 두 가지만 알면 됩니다.
엑스트라버진 엑스트라버진은 올리브를 수확한 후에 씨를 빼고 첫 번째 짜낸 오일을 말합니다. 색깔의 특징 : 녹색이랑 노랑색이 약간 섞인 그런 색입니다. 용       도 : 샐러드드레싱을 만들 때나 혹은 식빵을 찍어먹을 때와 같이 생으로 바로 먹을 때 사용.               (발연점이 매우 낮기 때문에 가열하는 요리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퓨어/엑스트라라이트 두 번째 짜낸 정재기름과 첫 번째 짜낸 버진오일을 일정 비율로 혼합을 해준 혼합기름 색깔의 특징 : 식용유의 색과 비슷합니다. 용       도 : 전 튀김 볶음과 같이 열을 가하는 요리를 할 때 사용.
여기서 "버진" "퓨어" 등으로 나뉘는 것은 용도의 차이입니다. 어떤 것이 좋고 나쁘고의 차이가 아니라는 말이죠.
제품을 구입할 때 알아두어야 할 것. 1) 올리브오일에는 산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산도는 낮으면 낮을수록 제품의 신선함을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수치가 낮은 것을 구입합니다.
2) 제품에는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18개월에서 24개월 정도 되는데요    최소한 6개월 정도의 여유가 있는 제품을 구입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올리브 오일 고유의 맛과 향을 위해 유리병에든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빛이 닿지 않는 선반 안쪽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빛에 노출된 올리브 오일은 맛의 변형이올 수 있습니다.)
제품의 보관법 오리브오일은 영상 7도 이하에서는 굳게 됩니다. 그러므로 냉장고보관은 적절하지 못하며 빛이 차단된 서늘한 선반아래 같은 곳에 보관


연관글[편집]

요리에 따라 달라지는 올리브유

요리에 따라 달라지는 올리브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