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주먹밥 뭐가 있을까요?

부노트 bunote.com
익명 (개인정보처리방침)님의 2023년 5월 28일 (일) 03:30 판 (새 문서: ==특별한 주먹밥 뭐가 있을까요?== 여자친구와 주말에 나들이 가려고 합니다. 매일 같이 도시락을 준비한 그녀를 위해, 이번엔 제가 만들고 싶어요. 그래서 특별하게 만들어보고 싶은데, 어떤 게 있을까요?<br><br>답변 :<br>영양만점 밥새우 강아지 주먹밥       재료 밥새우 300g, 세멸(가는 잔멸치) 300g, 날치알, 마요네즈 1 작은술, 김밥김, 공깃밥 3~4...)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특별한 주먹밥 뭐가 있을까요?[편집]

여자친구와 주말에 나들이 가려고 합니다. 매일 같이 도시락을 준비한 그녀를 위해, 이번엔 제가 만들고 싶어요. 그래서 특별하게 만들어보고 싶은데, 어떤 게 있을까요?

답변 :
영양만점 밥새우 강아지 주먹밥    

  재료 밥새우 300g, 세멸(가는 잔멸치) 300g, 날치알, 마요네즈 1 작은술, 김밥김, 공깃밥 3~4인분 양념장 구기자 맛 간장8큰술(진간장5~6큰술), 조선간장4큰술(진간장인경우2~3큰술) 꿀 1큰술, 조청 8큰술, 고추가루 1큰술, 포도씨유3큰술, 마늘 1큰술   저는 밥 새우와 세멸(가는 잔멸치)반반 섞어서 볶을 예정인데요. 생각보다 마른 새우와 멸치를 먹지 못하거나 싫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도 칼슘의 왕, 멸치와 새우는 칼슘이  풍부하여 꼭 먹여야 할 음식이지요. 귀엽고 예쁜 주먹밥에 넣어 만들어 주시면 마른 새우와 멸치가 들어있는지도 모르고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마른 팬에 포도씨유를 넉넉히 두르시고 3~4큰술 정도 중불에서 5~6분 정도 꼼꼼하게 볶아 주셔야 비린내와 수분도 날아가고 냉장 보관 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고슬고슬하게 잘 볶아진 밥 새우는 빈 볼에 따로 담아주시고, 분량의 양념소스를 밥 새우를 볶았던 팬에 거품이 나도록 끓여주시다가   포도씨유에 미리 볶아놓은 밥 새우를 붓고 양념장이 잘 아우러지도록 뒤적여 주세요. 물기(조창이나 물엿) 없이 고슬고슬하게 볶아 놓으시면 냉장고에서 장기관 보관 할 수 있는 든든한 밑 반찬입니다. 도시락 반찬으로 좋고 바쁜 아침 주먹밥으로 만들어 드셔도 부담 없고 가볍게 손이 가는 한 끼 식사가 됩니다.   공깃밥 3~4인분에 씹는 즐거움과 재미를 위해 날치 알 3~4큰술과 볶아놓은 밥 새우 2~3큰술 마요네즈 1작은 술을 넣어서 밥알이 뭉그러지지 않도록 앞, 뒤로 조심스럽게 뒤적여 주세요. 마요네즈를 약간 넣는 이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밥알이 퍼지거나 비벼지면서 밥알이 뭉그러질 수 있어요. 밥알이 그대로 살아있고 탱글탱글한 밥맛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마요네즈를 아주 약간 가미해 주세요.   비벼놓은 밥 새우 밥은 비닐장갑을 끼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주먹밥 모양으로 뭉쳐주세요. 흰밥은 동전만 한 크기로 뭉쳐서 랩핑하여 주세요.  조심스럽게 랩핑하시어  모양이 잡히도록 10분 정도 그대로 방치하시면 됩니다.   꼭! 김밥 김으로 강아지의 눈과 입, 귀를 가위를 이용해 작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자신이 없으시면 종이에 밑그림을 그린 후 가위로 잘라 주셔도 좋습니다.    강아지의 귀, 입, 눈 모양의 위치를 정해서 어색하지 않도록 신중하셔야 합니다.  귀와 코, 입을 강아지 모양이 나도록 붙여 조심스럽게 밥알이 마르지 않도록 랩핑하시고, 도시락통에 넣어주시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얌전하게 예쁘게 드실 수 있어요.

특별한 주먹밥 뭐가 있을까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주먹밥 / 특별한주먹밥 / 특이한주먹밥 /



연관글[편집]

특별한 주먹밥 뭐가 있을까요?

특별한 주먹밥 뭐가 있을까요?(1)

특별한 주먹밥 뭐가 있을까요?(2)

특별한 주먹밥 뭐가 있을까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