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꽃

부노트 bunote.com

세상에서 가장 큰 꽃[편집]

세상에서 가장 큰 꽃은 무엇이 있나요?? 아무래도 꽃잎이 커야 커보일  듯 한데요~   세상에서 가장 큰 꽃 궁금해요~~^^

답변 :


영국 런던의 큐 식물원에서 꽃을 피운 백합과 희귀 식물 타이탄 아룸 (titan arum, 학명 아모르포팔루스 티타눔, amorphophallus titanum)을 마스크로 입과 코를 막은 식물원 직원이 쳐다보고 있다.

'사체화(死體花)'라는 별명을 가진 타이탄 아룸은 세계에서 가장 큰 꽃으로 하루 10㎝씩 자란다. 대변과 썩은 생선 냄새를 섞은 듯한 악취를 수시간 간격으로 내뿜으며, 붉은색과 노란색의 커다란 꽃잎이 터져 나오는 듯한 독특한 자태를 자랑한다.

악취는 사육(死肉)파리의 유인책이며, 선명한 빛깔의 꽃잎은 벌을 끄는 유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생지인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열대우림 이외의 지역에서 꽃을 피우는 것은 드문 일로, 큐 식물원 원예팀이 6년간 공들인 끝에 개화에 성공했다고 한다.

===================================================================[편집]

독일 본대학교 부속 식물원에서 이번주 세계 최대 크기의 꽃이 만개할 예정이어서 관람객들이 쇄도하고 있다. 타이탄 아룸이라는 이름의 이 식물(사진)은 꽃 자체 크기가 이미 높이 258㎝, 지름 150㎝로 세계 최대를 기록했으며, 22∼24일 만개하면서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독일 언론은 전했다. 

ᅠ종전 세계 기록인 높이 257㎝는 지난 1932년 네덜란드 바게닝엔 식물원에서 달성됐으며, 본대학교 식물원의 식물은 지난 2000년 타이를 기록한 바 있다. 

ᅠ학명이 아모르포팔루스 티타눔인 이 식물은 인도네시아 서 수마트라 열대우림이 원산지이며, 1878년 이탈리아 식물학자가 영국 왕립식물원으로 씨앗을 보내 1889년 꽃을 피운 이래 일부 국가에 보급됐다. 이 식물은 꽃이 피는 일이 매우 드문데 수령 70년의 본대학교 타이탄 아룸의 경우 1937·1940·1987·1996·1998·2000년에 이어 이번에 7번째로 개화하는 것이다.

2003.5 (베를린=연합뉴스 최병국 특파원)

세상에서 가장 큰 꽃 관련있는 단어[편집]

큰꽃 / 타이탄 / 아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