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우스터소스를

부노트 bunote.com

집에서 우스터소스를[편집]

우스터 소스를 집에서 쉽게 만드는 방법이 없나요? 아님 비스무리 하게라도;;  

답변 :
서양의 간장, 우스터지역의 우스터소스  

대형 마트의 소스류 코너나 수입재료들을 파는 재료상에 가보면 생소한 이름의 향신료, 소스 등이 넘쳐납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행복해지는데요. 

우리가 흔히보는 서양소스로는 노란색의 머스터드, 배달시킨 피자에 딸려오는 핫소스등인데 우리 요리 대부분의 간이 간장이나 된장등에 의존하는 것처럼 서양요리의 간장은 우스터소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맛은 우리가 알고있는 간장과는 많이 다르긴하지만요.

우스터소스는 채소, 향신료(고추·육계·후추·육두구·샐비어)를 삶은 국물에 소금, 설탕,식초 기타 조미료를 첨가하는 소스인데요 , 1850년경부터 영국의 우스터시(市)에서 판매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어졌다고 합니다. 병조림 소스로서 장기간 보존할 수 있으므로 식탁용 조미료로서 널리 보급되었고, 이제는 소스의 대명사처럼 여겨지기도 하구요.

우스터소스는 서양에서도 주로 고기요리에 사용되는데요, 쇠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를 재어둘 때 간장과 반씩 섞어 사용하면 누린내를 없애고 육질도 부드러워질 뿐 아니라 새콤한 맛이 식욕을 돋워줍니다.

우스터스소스를 이용한 간단한 우동볶음

재료 : 생우동, 당근, 양파, 칵테일 새우

만드는 법 :
1. 생우동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물기를 빼고 팬을 달구어 버터를 두른후 마늘향을 내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당근, 양파, 새우 등 재료를 팬에 볶는다.
2. 데친 우동을 넣고 간장과 우스터소스, 후춧가루를 넣어 볶아낸다.
3. 예쁜 그릇에 볶은 우동을 담아 상에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