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김을 할때 바삭한 맛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부노트 bunote.com

튀김을 할때 바삭한 맛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편집]

안녕하세요... 아이 둘을 가진 엄마에요... 저가 해외에서 살다보니 집에서 간식을 만들어주고 있는데요 한국에서 떡볶이 사먹을때 같이 먹던 튀김이 생각이 나면 아이들 간식도 만들어줄겸 튀김을 가끔 하게 되는데요 할때마다 항상 튀김 가루를 넣는데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먹던 그런 바삭한 맛이 안나고 어제 만들어 놨다가 다시 데워먹는것처럼 눅눅하다고해야되나?? 여튼 튀김이 그렇게 되는데요?? 왜 그런건가요?? 처음에는 튀김 옷이 두텁게 입힌건 아닌가 하는 생각에 얇게 입혀도 똑같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바삭한 맛을 낼수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
튀김을 바삭하고 맛있게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이에요!!!   1. 적정온도에서 튀깁니다.
튀김에 알맞는 온도는 보통 150~180도 입니다.
기름의 온도가 낮으면 재료 속의 수분이 채 빠져나오기도 전에 기름이 흡수되어 눅눅해지고 느끼해지고, 기름의 온도가 높을 경우에는 겉만 타버리게 됩니다.
기름에 튀김옷 반죽을 살짝 떨어뜨려 반죽의 상태를 보는데, 튀김옷이 살짝 중간쯤 잠겼다가 곧바로 떠오른다면 적정온도인 170~180도 정도 되었다는 뜻입니다.   2. 재료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기름을 많이 흡수해 눅눅해지기 쉽고, 튀김의 옷이 벗겨질 수도 있으니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3. 밀가루, 전분은 체에 쳐서 사용합니다.
밀가루는 강력분보다는 박력분을 사용하고 빌가루를 냉장고에 차갑게 두었다 사용하면 더욱 바삭해집니다.   4. 튀김옷에 녹말가루를 섞어 반죽하고 오래 반죽하지 않습니다.
반죽을 너무 오래 섞어주면 글루텐이 생겨 바삭함을 잃을 수 있습니다.   5. 반죽의 물을 얼음물을 사용하고, 맥주나 소주를 1:1로 사용합니다.   6. 튀김옷은 얇게 입히고, 튀김기름을 넉넉히 붓습니다.   7. 튀긴 후엔 신속히 기름에서 빼고 기름을 제거합니다.   8. 재료에 따라 다르게 튀겨냅니다.
고기튀김은 중온에서 충분히 튀기다가 마지막에 불을 세게해 고온에서 잠깐 튀기는게 좋고, 생선과 야채튀김은 강한 불로 빨리 튀겨내야 맛있습니다.  
숙지하셔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연관글[편집]

튀김을 할때 바삭한 맛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튀김을 할때 바삭한 맛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1)

튀김을 할때 바삭한 맛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2)

튀김을 할때 바삭한 맛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3)

튀김을 할때 바삭한 맛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4)

튀김을 할때 바삭한 맛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