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기 힘든 대청소 쉽게 쉽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혼자하기 힘든 대청소 쉽게 쉽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편집]

저희집은 집안일 아무도 안도와줘요 ㅠ-ㅠ 맨날 저혼자 집안일을 다 하는데요~~ 혼자 하기 너무 힘든 대청소 ㅠ-ㅠ 하지만 저아니면 안하기 때문에.. 힘들기도 하는데요~ 대청소 쉽게 쉽게 하는 노하우.. 방법 없을까요? 편하게 쉽게 하는 대청소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


물티슈 한 장이면 집안이 반짝반짝
걸레를 빨아 구석구석 닦아주면 좋지만 그 조차 시간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물티슈를 꺼내자. TV, 소파, 가구 등 닿지 말아야 할 곳은 없다.
사용 후에는 버리면 되기 때문에 후처치도 없어 시간이 절약된다. 또 찌든때 제거용 물티슈를 이용하면 주방
가스레인지, 욕실도 반짝반짝 닦을 수 있으니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짐을 최소로 줄이라
청소 시간이 부족한 사람에 가장 원천적인 방법은 치울 물건들을 줄이는 것. 쓰지 않고 필요하지 않은 물건은 창고에 쌓아두지 말고 지인을 주거나 과감히 버린다.
또 고장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물건들은 상자 하나에 담아 정리하고 나중에 한번에 처리토록 한다.   되도록 짧은 동선을 짜라
청소기로 각 방을 다 돌고 나면 기다리는 것이 걸레질, 걸레질을 다하고 나면 기다리는 것이 먼지제거 등등 청소는 해도 끝이 없지만 동선이 길수록 금방 지쳐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된다.
최대한 짧은 동선으로 청소할 수 있도록 한다. 걸레와 청소기 세제 등 한번에 방 하나씩 빠르게 정리하고 나오면 결과적으로 청소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평소에 잘하자
대청소 하는 날 가장 힘든 일 중 하나가 묵은 때 제거하기. 묵은 때는 쉽게 지워지지도 않고 전용 세제를 사용해도 힘이 배로 든다. 평소에 얼룩이나 쓰레기가 눈에 띄면 놔두지 말고 바로 치워두자.
귀찮다고 놔두면 결국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 법’. 평소에 조금만 부지런하면 대청소가 짧고 쉬워진다는 것을 잊지 말자.
구석에서 넓은 공간으로
청소를 할 때 빈틈이나 구석진 곳의 먼지를 먼저 제거하고 넓은 곳을 청소해야 두번 일을 하지 않는다.
넓은 곳을 먼저 청소하면 후에 구석 청소가 쉽지 않고 넓은 곳까지 먼지가 다시 쌓여 한번 더 청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씻을 때 욕실 청소 함께 하기
이를 닦으면서 샤워기를 이용해 세면대와 변기, 선반 등을 닦아주면 욕실 청소가 한결 쉬워진다.
또 샤워할 때 남은 비누 거품을 거울에 묻혀 닦아주면 찌든 얼룩이 생기지 않고 곰팡이나 세균 걱정도 덜 수 있다.   벽지에 묻은 기름은 맥주거품으로
명절이나 손님을 접대하고 나면 음식준비로 인해 주방 구석구석에 기름 때가 묻게 된다.
깨끗하게 청소한다 해도 이미 묻은 기름때는 쉽게 지워지지 않으며 특히 벽지에 묻은 것은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다. 힘들게 문질러도 지워지지 않는 기름때 제거에는 먹고 남은 맥주가 최고. 먹고 남은 맥주를 행주에 조금 묻혀 살살 문지르면 힘들이지 않고도 손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유리창의 찌든 때는 랩으로
청소하면서 힘든 부분 중 유리창은 중성세제와 랩으로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분무기에 중성세제를 푼 후 찌든 때가 낀 유리창에 골고루 뿌리다. 그 위에 랩을 붙이고 10~15분 정도 가만히 둔 후 랩을 벗겨낸다. 창에 묻어있는 세제물을 걸레로 닦아내면 간단하게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다.
쓰레기통의 냄새를 없애려면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오래 담아두면 냄새가 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악취가 나는 쓰레기통은 밑바닥에 신문지를 몇 겹 깔고 그 위에 표백제가 든 세척액을 뿌려두도록 하자.
신문지가 쓰레기에서 나오는 수분을 흡수하고 표백제가 탈취 및 살균 소독의 효과를 나타낸다.
하지만 평소에 쓰레기통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므로 자주 세척액으로 씻어 주는 것이 좋다.
카펫을 청소할 땐 소금을
카펫은 윗면과 밑면 모두 청소 해야 되는 까다로운 구역이다. 카펫 밑면에 습기가 차 곰팡이가 생겼다면 스프레이 식 곰팡이 제거제를 뿌리고 신문지를 덮어 5~10분 후 닦아내면 손쉽게 제거된다.
청소 후 신문을 깔고 그 위에 카펫을 깔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윗면을 청소할 때는 카펫 우에 굵은 소금을 뿌려 두었다가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먼지가 말끔하게 제거되고 카펫 색상도 선명해진다. 세탁기 청소하는 법
깨끗하다고만 생각되는 세탁기 역시 청소해야 되는 중요 장소 중 하나이다.
세탁기에 물을 가득 받고 락스를 부어 5~10분 가량 돌리다가 멈추고 하루 동안 그대로 놔둔다.
다음날 다시 5분 가량 돌린 후 물을 빼면 깨끗해진다. 세탁기는 간과하고 넘어가기 쉬운 곳이라 세탁물에 먼지나 검은 때가 묻어나면 세탁기가 많이 더러워졌다는 신호이다.
   

혼자하기 힘든 대청소 쉽게 쉽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대청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