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맛있게 끓이기(1)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8월 21일 (월) 10:32 판 (새 문서: ==라면 맛있게 끓이기(1)== 안녕하세요   라면 그냥 먹는게 지겨워서   특이한 레시피 아시는거 있나요??   맛있게 끓여먹고...)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라면 맛있게 끓이기(1)[편집]

안녕하세요   라면 그냥 먹는게 지겨워서   특이한 레시피 아시는거 있나요??   맛있게 끓여먹고싶은데   알려주세요

답변 :
- 골뱅이 라면 무침 준비시간 : 10분, 조리시간 : 10분 도합 20분만 투자하자.

재료 신라면 1개, 스프 1/2봉지, 골뱅이 1캔, 오이 1/ 2개,
당근 1/2개, 양파 1/2개, 간장 1큰 술, 식초 2큰 술, 설탕 1큰 술,
고춧가루 2큰 술, 참기름 1큰 술
요리방법 ① 라면은 끓는 물에 익혀 찬물에 헹군다.
② 골뱅이는 한입 크기(2등분)로 썰어 준비한다.
③ 오이와 당근은 가늘게 채를 썰어주자.
④ 양파는 곱게(양파는 곱게 다져주는 게 좋다, 부끄러움이 많아서 옷을 겹겹이 입고 있는 것만 봐도 알수 있잖아~) 다진 다음 스프, 고춧가루, 간장, 식초, 설탕,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놓는다.
⑤ 라면, 야채, 양념장을 함께 섞어 골고루 잘 버무린다. 여기에 소주 한잔 추가하면 술 안주로도 손색 없을듯. - 날 좀 비벼줘, 김치와 함께~ 김치와 비빔면이 만났을 때. - 김치 비빔면 라면이 이렇게나 간곡하게 김치와 함께 비벼달라는데 거절하거나 외면하면 안될 것 같다. 평소 비빔면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재료

라면 1개, 김치포기, 김 1장, 달걀 1개,
오이 1개, 참기름 , 깨소금, 고추장 약간씩
*더 맵게 먹고 싶다면, 맵기로 소문난 신라면을 준비해도 좋다. (특정 상품 광고? -_-;; 난 신라면 제조회사인 농심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람이다. 오해하지 말아주시길.) 요리방법
① 김치는 송송 썰어 다진다, 달걀은 풀어서 얇게 지단으로 부친 후 가늘게 채썬다. 계란 가는 곳에 꼭 따라다니는 오이도 가늘게 채썰어 주면 좋다. ② 끓는 물에 라면을 넣고 한소끔 끊어 오르면 건져서 찬물에 헹군 뒤 체에 밭쳐 둔다.
③ 둥근 볼에 2번의 라면을 담고, 잘게 썬 김치와 부순 김을 넣은 후 설탕, 참기름,
깨소금, 마늘, 고추장으로 골고루 무친다. ④ 투명한 그릇에 양념한 라면을 보기 좋게 담고, 그 위에 채친 달걀지단이나 채썬 오이를 얹어 쓱쓱 비벼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바다가 육지라면, 난 차가운 해물 냉라면을 먹겠소 바다가 육지라면이라는 라면은 해물이 골고루 들어가 있는 해물계통의 라면이 많다. 해물라면에 질린 당신이라면 해물 냉 라면을 한번 만들어 먹어보자.
재료 삼양라면 골드, 해물 부스러기(아무거나 됨 생선은 안됨), 파, 계란, 얼음
요리방법 ① 먼저 물을 라면 물보다 약간 적게 끓인다. 적당히 끓으면 면을 삶아서 찬물에 헹궈 건져 놓자. 체에 받쳐 놓으면 더 좋지~
② 다음에 물 한 컵 반을 끓이면서 라면스프와 계란(풀지 마세요), 해물이 있으면 깨끗하게 씻어서 다 넣고 한꺼번에 끓이자. 다 끓으면 불을 끄면서 어슷썰기 한 파를 넣자.
③ 만든 국물을 다른 그릇에다 따라서 밑에 가라앉은 스프 찌꺼기를 버린 뒤 국물을 식히는데 성격이 급한 사람이라면 얼음을 팍팍 넣어서 식히자. 면을 차갑게 식히기 위해 얼음을 넣게 되면 국물 양이 늘게 되니 라면 한 그릇 분량의 국물양이 나오도록 적당히 넣자.
④ 찬 라면국물에다 맛을 맞춰가며 식초와 간장으로 가미 한뒤 ⑤ 국물을 면 위에 부어 먹으면 된다. 분식 마니아를 위한 떡 라면볶이 (약간 흔하긴 하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 보는 것도 의미가 있으니깐. 직접 만들어 먹어보자) 준비시간 :10분, 조리시간 : 10분 도합 20분 정도 소요됨. 재료 라면 1개, 쌀떡 500g, 당근 1/3개, 대파 1/2뿌리, 양파 1/2개, 참기름 1작은 술, 물 1과 1/2컵(300cc) 양념장 재료 스프 2/3봉지, 고추장 3큰 술, 설탕 1과 1/3큰 술, 케첩 1과 1/3큰 술
요리방법 ① 당근은 2x4cm정도로 썰어 놓고 대파는 4cm길이로 썰자.
② 양파는 굵직하게 채 썰고, 양념장을 준비하자.
③ 프라이팬에 준비한 떡볶이용 가래떡, 라면, 야채, 양념장과 물을 함께 넣고
잘 저어가며 보글보글 끓여주자.
④ 다 익으면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어주면 완성된다! 두부라면볶음 만들기 - 개인적으로 두부 킬러라서 넣어봤다. 재료 라면1개, 돼지고기 다진 것 100g, 두부1/2모, 표고버섯2장,
완두콩(캔)1큰 술, 옥수수(캔)1큰 술, 간장, 파, 마늘,
깨소금, 참기름 소스-케첩 3큰 술, 설탕1큰 술,
간장 1큰 술, 소금1/4작은 술, 육수2/3컵 요리방법 ① 라면은 끓는 물에 익혀 찬물에 헹군 다음 그릇에 담는다.
② 돼지고기는 간장, 파, 마늘, 깨소금, 참기름으로 양념하여 볶아서 준비한다.
③ 두부는 2 x 2cm 크기로 썰어 중심을 파낸 다음 밀가루를 뿌려 볶아 놓은 고기를 소복하게 박는다.
④ 고기를 박은 두부를 프라이팬에 지져낸다.
⑤ 표고버섯을 얇게 선 다음,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뜨거워지면 야채와 라면을
넣고 한소끔 볶다가 준비해 둔 분량의 소스 재료를 모두 넣는다.
⑥ 지져놓은 두부와 소스 재료와 함께 볶아놓은 라면을 함께 접시에 담아 먹으면 완성이지 뭐.
아, 배고프다~ 라면이 샌드위치가 된 사연은? 그 사연이 궁금하다면 라면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자. 라면도 먹고 싶고 샌드위치도 먹고 싶을 때 완전 딱이다! 라면 샌드위치 재료 식빵 4쪽, 라면 1/2개, 슬라이스 치즈 2장, 햄 1개,
오이 1/4개, 싸우잔 아일랜드 드레싱 60g,
겨자버터 30g (버터 20g과 연 겨자 10g을 고루 섞음) 싸우잔 아일랜드 드레싱 만드는 법 (맞짱 한번 뜨자는 걸로 오해하면 안된다. 드레싱 이름이 싸우잔 아일랜드 드레싱이다) 피클 2개, 양파 1/3개, 삶은 달걀 1개, 마요네즈 150g, 케첩 30g, 소금, 후추 ① 피클, 양파, 달걀을 잘게 다진다.
② 마요네즈, 케첩을 고루 섞은 뒤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요리방법
① 라면은 4분간 삶아 찬물에 헹군 뒤 적당한 크기로 자르자.
② 햄은 데친 후 얇게 썰고, 오이는 썰어 소금에 살짝 절인 뒤 물기를 꼭 짜 둔다.
③ 라면, 햄, 오이에 싸우잔 아일랜드 드레싱을 넣고 잘 버무린다.
④ 식빵 한 면에 겨자버터를 얇게 펴 바르고, ③을 고루 얹은 후 슬라이스 치즈를 얹어
겨자버터 바른 빵을 덮는다.
⑤ 무거운 것을 올려 모양이 갖춰지면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대충 5가지 정도만 소개해 보았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라면 요리가 있는데 많아서 소개를 다 못하겠다. 배도 약간 출출해지는 것이 라면이 심하게 땡기기 시작해서 그만해야 겠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라면 요리에 정해진 레시피 따위는 없다. 자신의 식성과 기호를 고려하여 여러가지 요리를 시도해 나만의 이색 라면을 만들어 보는 것도 의미있는 일일 것이다.
오늘 밤엔 라면을 먹게 될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든다. (얼굴이 탱탱 불겠구만) 참, 여기서 라면 마니아들을 위한 생활의 지혜 한가지! 가수 윤도현이 해준 말에 따르면, 밤에 라면을 먹고 다음날 얼굴 부을까봐 불안불안하다면, 라면을 먹은 직후 우유를 한잔 마셔주자. 그러면 다음날에 얼굴이 붓지 않는다고.

라면 맛있게 끓이기(1) 관련있는 단어[편집]

라면 /



연관글[편집]

라면 맛있게 끓이기

라면 맛있게 끓이기(1)

라면 맛있게 끓이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