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예쁜 초컬릿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3월 20일 (토) 10:00 판 (새 문서: ==맛있고 예쁜 초컬릿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 조금 있으면 발렌타인데이잖아요.. 시중에 파는 초컬릿중에 좀 고급스럽다 싶은건 너무...)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맛있고 예쁜 초컬릿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편집]

조금 있으면 발렌타인데이잖아요.. 시중에 파는 초컬릿중에 좀 고급스럽다 싶은건 너무 비싸고 그렇다고 포장된 걸 사면 윗부분에만 초컬릿이 있고 아래쪽은 걍 비닐같은 걸로 채워져 있고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직접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맛도 있고 모양도 예쁜 초컬릿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 너무 어렵지 않은 방법들로 알려주시길...^^;;

답변 :
먼저,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용 하트 초컬릿을 알려 드릴께요.   하트 초컬릿


재료 : 다크 초컬릿 200g, 땅콩 약간  


  조리법 1. 종이 타월을 펼쳐놓은 도마 위에 초컬릿을 놓고 잘게 다집니다. 2. 가루는 체에 쳐서 따로 담아 놓습니다. 3. 냄비에 물을 붓고 뜨거울 정도(50~60℃)로 데운 다음, 볼에 ①의 다진 초컬릿을 담아 담가 놓습니다. 4. 초컬릿이 녹기 시작하면 주걱으로 저어 완전히 녹입니다. (초컬릿의 온도가 50℃ 이상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 5. 녹인 초컬릿이 담긴 볼은 20℃ 정도의 물에 담가 이를 30℃ 정도로 식힙니다. 
6. 여기에 체에 친 초컬릿 가루를 넣고 저어 완전히 녹입니다. (녹인 초컬릿이 30℃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


7. 하트 모양의 틀에 녹인 초컬릿을 반쯤 붓고 땅콩을 한 알씩 넣은 후 다시 도마 위에 녹인 초컬릿을 채웁니다. 틀을 손으로 탁탁 쳐서 윗면을 편편하게 만든 다음 찬 곳에 두어 1시간 정도 굳힙니다. 틀을 두드려 하트 초컬릿을 빼내면 완성됩니다!!     다음은 초컬릿 공방같은 곳에서 배울 수 있는, 조금 더 정성이 들어간 초컬릿들입니다.^^   캐터링 트뤼플


재료 : 다크초컬릿 300g, 생크림 150g, 코코아 가루 200g  
  조리법 
1. 생크림을 살짝 끓어오를 때까지 가열한 후 30~33℃까지 식힙니다. 
2. 중탕해서 녹인 다크초컬릿에 생크림을 붓고, 윤기가 흐르는 찰진 반죽이 될 때까지 힘차게 저어줍니다. 
3. 짤주머니에 ②를 넣고 원하는 모양으로 짭니다. 
4. 선선한 실내에서 반나절 굳힌 후 코코아 가루에 굴려주면 완성됩니다.
  초콜릿 카드


재료 : 다크초컬릿 100g, 화이트초컬릿 200g, 유산지·종이 2~3장씩, 네임펜  
  조리법 
1. 종이 위에 네임펜으로 원하는 그림을 그립니다.
2. 중탕해서 녹인 다크초컬릿을 짤주머니에 담아 끝을 살짝 가위로 잘라 구멍을 냅니다.
3. 그림을 그린 종이를 뒤집어 그 위에 유산지를 깔고 다크초컬릿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4. 밑그림이 굳으면 중탕한 화이트초컬릿을 짤주머니에 담아 그림 위를 덮듯이 채워줍니다.
5. 완전히 굳은 초컬릿을 유산지에서 떼어내면 완성됩니다.
    과일초컬릿


재료 : 화이트초컬릿 100g, 딸기·씨 없는 청포도·체리·장식용 슈거 파우더 약간씩


조리법  
1. 모든 과일은 씻어서 물기를 없애고, 화이트초컬릿은 중탕으로 녹여 준비합니다. 
2. 화이트초컬릿에 각종 과일을 담갔다가 디핑 포크로 건져냅니다. 딸기는 빨간색을 약간 남겨야 모양이 예뻐요.
3. 남은 화이트초컬릿을 짤주머니에 담아 여러 모양으로 장식한 후, 위에 장식용 슈거 파우더를 살짝 뿌립니다. 
4. 냉장고에 30분 가량 넣었다가 꺼내면 완성입니다.

 
플라리네 람뽀네


재료 : 딸기 90g, 화이트초컬릿 300g, 버터 50g, 럼주(알코올 도수 40%) 30g(50개분) 
  조리법 
1. 고무 주걱으로 딸기를 잘게 으깨서 주스 형태가 될 때까지 힘차게 저은 후 살짝 끓여줍니다. 
2. 중탕으로 녹인 화이트초컬콜릿에 ①을 넣고 재료가 잘 섞일 때까지 힘차게 저어줍니다. 
3. 럼주와 실온에 둔 버터를 넣고 ②에 재료가 잘 섞일 때까지 힘차게 저어준 후 냉장고에 30분간 보관합니다. 
4. 반죽을 꺼내 짤주머니에 담고 몰드에 짠 후 남은 화이트초컬릿으로 위를 덮어줍니다. 
5. 선선한 실온에서 반나절 정도 식혀주면 완성입니다.      마지막으로 쌉싸름하면서도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움이 환상적인 생초컬릿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초컬릿이기도 한데요. 별다른 모양은 없지만 모양보다 '맛'을 중시하는 남자들에게 딱 맞는 초컬릿입니다.   생초컬릿




■ TIP
- 생초컬릿을 1주일 이상 두고 드실경우 트리몰린을 넣어주시면 수분 건조를 막아, 생초컬릿의 부드러움이   오래도록 유지됩니다. (트리몰린을 넣으실경우 초콜릿의 3%분량을 사용하시면 되며, 1번의 생크림과 같이   끓여 넣으시면 됩니다.)
- 커버춰 사용시 템퍼링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우측에 연결된 초컬릿 종류중 원하는 초콜릿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주의 : 녹인 초컬릿의 온도가 50℃를 넘어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온도가 높으면 후에 분리 현상(버터와 고형분의 분리)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 보관 : 서늘한 실온에 일주일 정도 가능하지만 가능한 빨리 드시는게 좋습니다. (냉장고 보관시: 1주일 내외)

맛있고 예쁜 초컬릿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초컬릿만들기 / 초컬릿만드는법 / 발렌타인데이초컬릿 /



연관글[편집]

맛있고 예쁜 초컬릿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

맛있고 예쁜 초컬릿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1)

맛있고 예쁜 초컬릿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