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

부노트 bunote.com
수현맘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5월 23일 (화) 13:50 판 (새 문서: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   예를 들어  옥수수 알이나   밤이나.. 등등요.....   건강에 좋은 약초도 좋구요.....  <br><br>답변 :<br>우선 잡곡종류들 많잖아요..   보리,검정콩,조,수수,귀리,현미,흑미,찹쌀 등을 넣어도 맛있고요..   아님 고구...)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편집]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   예를 들어  옥수수 알이나   밤이나.. 등등요.....   건강에 좋은 약초도 좋구요.....  

답변 :
우선 잡곡종류들 많잖아요..   보리,검정콩,조,수수,귀리,현미,흑미,찹쌀 등을 넣어도 맛있고요..   아님 고구마,감자,밤,완두콩,옥수수,깐호두,은행,대추,단호박,버섯등등 주변에서   찾아보면 너무 많아요..   또 해물로 지어도 시원한맛이 나죠 .굴밥같은 경우요~   맛있는 영양밥 소개해 드릴테니 참고하세요~  



   


 


 

가을 재료로 영양이 듬뿍 든 솥밥입니다.  신미혜


 

재료:     2인분
  • 주재료 - 불린 쌀 2컵, 불린 흑미 3큰술, 강낭콩 30g, 완두콩 30g, 물 2컵
    * 부재료 - 양송이 버섯 2개, 은행 5알, 인삼 1/2뿌리, 밤 3알, 대추 3알
  • 양념장 - 진간장 3큰술, 다진 파 3큰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고춧가루½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1큰술, 설탕 1/4작은술


 

    
  • 이렇게 만드세요* 
    < 주재료 손질 >- 쌀과 흑미는 깨끗이 씻어 불린 후 체에 건져 놓는다.
    < 부재료 손질 >
    1. 양송이버섯은 갓의 껍질을 벗기고 모양을 살려 얄팍하게 썬다
    2. 인삼은 다듬어 손질하여 0.3㎝로 둥글게 썬다
    3. 대추도 돌려 깎아 3등분한다.  4. 밤은 껍질을 벗겨 2등분한다.

                   5. 은행은 열이 오른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소금을 조금넣고 볶아서 껍질을 벗긴다


 

 

 

 < 끓이기 + 뜸들이기 >
1. 돌솥에 은행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앉히고 뜨거운 물(쌀의 0.9-1배)을 부어 뚜껑을 열고 저으면서 끓인다.
2. 밥물이 어느 정도 없어지면 불을 줄이고 은행을 넣은 후 뚜껑을 덮어 뜸을 들인다. (중간불에서 약 10분)
* 돌솥밥을 빨리 짓는 요령 - 뜨거운 물을 부어가면서 끓이세요! 이때, 계속 저어주면 바닥에 눌어붙지 않고 적당한 누룽지를 만들 수 있어요!
* 불린 쌀 : 물 = 1 : 0.9-1 (쌀을 30분 정도 불린 상태)
* 뜸들일 때 뚜껑 위에 젖은 행주를 덮어주면 찬 기운이 아래로 내려가려는 성질 때문에 뜸이 고르게 든답니다!
* 전기밥솥에 밥을 지어도 됩니다 - 볶은은행은 뜸 들일때 넣기.


 

 

 

 < 양념장 만들기 > - 진간장 3큰술, 다진 파 3큰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고춧가루½작은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설탕 1/4작은술

  • 양념간장의 양념공식 : 간장과 다진 파는 동량! 다진 파에서 물이 나와 양념간장이 짜지 않고 맛도 좋아요!


 

 

 

    


 


 * 후기 :  낭만주부는 돌솥에 하지 않고 압력밥솥의 일반밥 버튼을 누르고 밥을 지었어요. 소금을 약간 넣고 지었음.
밤 대신 고구마나 감자를 넣어도 된다고 신미혜선샘께서 말씀하셔서 고구마를 깍둑썰어 넣었고, 강낭콩과 완두콩 대신에 쥐눈이콩(서목태 : 서리태보다 작은 까만 콩)을 흑미와 함께 불렸다가 넣었어요.  인삼은 전에 씻어 냉동해 두었던 것을 사용함.      



우유 야채 영양밥





 









기본재료
쌀 1 1/2컵, 은행 9개, 밤 2개, 대추 6개, 혼합콩 80g, 수삼 3뿌리, 우유 1 1/1컵



◈양념장
간장 3큰술, 육수 2큰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풋고추 1개,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큰술



조리법

쌀은 30분 정도 불려 씻어 놓는다. 은행은 팬에 식용유를 넣고 따끈해지면 굴려가면서 소금을 넣고 볶은 후 껍질을 벗겨놓 는다. 밤은 껍질을 벗겨 4등분하고 당근은 은행 크기 정도로 썰고 대추는 작은 것으로 준비하여 씻고 수삼은 솔로 비벼 씻어 놓는다. 돌솥에 쌀과 준비한 재료를 섞은 후 우유를 붓고 밥을 지으면서 뜸이 들면 볶은 은행을 얹는다. 간장에 다진 풋고추, 파, 마늘, 깨소금, 참기름, 육수를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곁들여 낸다.



Cooking Point
1.은행에 소금을 뿌리고 굴려가면서 볶은 다음 키친 타월에 비벼서 껍질을 벗긴다.
2.쌀과 준비한 재료를 안친 다음 밥물을 우유로 대신하면서 맛도 부드럽고 영양가도 높다.


var Long_URL=document.domain; TMPdomain=Long_URL.split(".");if (TMPdomain.length==4) { ID = TMPdomain[0]; } else { ID = TMPdomain[TMPdomain.length - 4]; } document.writeln()


연관글[편집]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1)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2)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3)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4)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5)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6)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7)

밥 지을때에 같이 넣기 좋은 식 재료는 어떤게 있나요?(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