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으로 만들어 먹을수있는 음식 없을까요?(1)

부노트 bunote.com

곤약으로 만들어 먹을수있는 음식 없을까요?(1)[편집]

집에 곤약있어서 요리해서 먹으려고 하는데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
곤약마파두부

곤약 300g, 돼지살코기 200g, 두반장 1/2큰술, 다진마늘과 다진생강 1/2큰술,
실파 2대, 식용유 2큰술
소스(육수 1컵, 진간장 3큰술, 설탕 2작은술, 참기름 1큰술, 녹말풀 2큰술) 1. 곤약은 한 입 크기로 깍뚝썰기하여 끓는물에 살짝 데치고
2. 돼지 살코기는 곱게 다져 놓는다.
3. 실파는 송송 썰어 놓는다. 1. 그릇에 육수와 함께 분량의 재료를 넣어 소스만들기를 한다.
2. 달구어진 팬에 다진마늘과 생강을 볶아 향을 낸 후 돼지고기를 볶다가 두반장을 넣고 더 볶는다.
3. 2의 돼지고기가 잘 볶아지면 소스를 넣고 끓이고
4. 소스가 잘 끓을 때 곤약을 넣고 버무리듯 볶아낸다.
5. 먹기 직전 송송썬 실파를 얹는다.
 

  • 흰콩 곤약조림

    곤약 100g, 흰콩 1/2컵, 다시마(10cm) 1장, 조림장(간장3큰술, 설탕 2큰술, 다시마물 1과 1/2)

1. 흰콩은 깨끗이 씻어 하룻밤 정도 물에 담가 불린다.
2. 곤약은 삼각형으로 썬다.
3. 다시마는 물에 불려 사방 1.5cm크리고 썬다.
4. 냄비에 불린 콩, 곤약, 다시마를 넣고 물을 부은 후 간장, 설탕 청주로 넣고 끓인다.
5. 끓으면 뚜껑을 열고 불을 약하게 줄여 가끔식 저으면서 콩이 푹 무르도록 조린다.
 

  • 미역 곤약 냉채

    불린 미역, 곤약, 초고추장
    Tip...저칼로리 초고추장 만들기
    보통 초고추장을 만들려면 식초와 설탕을 듬뿍 넣게 되는데, 다이어트용 초고추장을 만들려면 요쿠르트를 넣어서 만들면 설탕을 넣은 것보다 좋습니다.

불린 미역의 물기를 짜고 1cm간격으로 썹니다.
곤약은 사방 0.5cm간격으로 썰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칩니다.
그릇에 담고 초고추장을 끼얹으면 완료! [곤약으로 맛있는 건강 저칼로리 음식 만들기]
곤약은 모든 음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이나 찌게에 건데기로 넣고, 각종 야채 요리에 곁들이고, 실곤약은 잡채의 당면 대신 이용하고, 끓는물에 데쳐서 해파리 냉채처럼 새콤한 음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곤약무국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끼는 것은 금새 허기지는 배와 무언가 맘껏 먹고 싶다는 욕구를 참는 괴로움입니다. 곤약으로 국을 끓여 맘껏 드세요. 600g(고기 1근의 양)을 먹어도 54kcal밖에 안내므로 그 괴로움을 덜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실곤약 잡채

고기, 양파, 당근, 시금치 등등 보통 잡채에 들어가는 재료에다 끓는 물에 살짝 데친 실곤약을 당면 대신 이용하면 훌륭한 저칼로리 잡채가 됩니다.

*미역, 곤약 냉채

뭔가 새콤하고, 시원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물미역과 채썰어 데친 곤약을 초고추장에 무쳐보세요. 미역은 각종 미네랄과 철분이 풍부한 건강 식품으로 곤약과 마찬가지로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곤약조림

요리할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 여성이라면 곤약 조림을 추천 합니다. 미리 해두고 밑반찬으로 먹으면 되니까요. 곤약은 먹기좋은 크기로 삼각지게 썰어 끓는 물에 넣어 데쳐낸다.
피망은 속의 씨를 털어내고 곤약과 같은 크기와 모양으로 썬다.
당근은 껍질을 벗기고 곤약과 같은 크기와 모양으로 썬다.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준비한 당근을 넣어 볶는다. 재료에 윤기나게 기름 이 돌면 간장과 맛술, 설탕으로 넣어 간을 하고 데친 곤약을 넣고 물을 자작 하게 부어 조린다.
당근이 부드럽게 익으면 피망을 넣고 살짝만 더 조려 불에서 내린다. 그래야 피망의 파랗고 노란색이 그대로 남아 있어 예쁘다.

*돌나물 곤약 냉채

돌나물 200g, 실파 2뿌리, 실곤약 100g, 레몬즙 1/2큰술, 참기름 약간, 냉채 소스(물엿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 파·마늘 1큰술, 식초 1큰술, 겨자 1/2큰술, 깨소금·참기름·소금 약간씩) 돌나물은 다듬어 씻어 건지고, 실파는 4㎝ 길이로 채 썹니다.
실곤약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식힙니다.
물엿에 고춧가루와 간장, 겨자, 식초를 넣고 고루 저어줍니다.
3에 다진 파, 마늘,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섞어 간을 확인하고 소스를 완성합니다.
1의 돌나물과 실파, 곤약은 먹기 직전에 4의 소스로 버무리면 됩니다. Diet point
곤약은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곤약만 먹으면 영양소가 많이 부족하므로 다른 채소나 미역, 다시마와 함께 요리해서 먹으면, 맛과 영양을 높힐수 있답니다.

*호박 곤약채 볶음

돼지호박 1/2개, 곤약 80g, 올리브유 1큰술, 진간장.훗춧가루 1작은술씩, 다진 마늘 1/2작은술, 참기름.소금 약간씩 1. 돼지호박은 씻어 물기를 닦은 후 2*5cm크기로 얄팍하게 저며 썬다.
2. 곤약은 팔팔 끓는 물에 덩어리째 담가 살짝 데쳐내 듯 삶은 후 5cm길이에 나무 젓가락 굵기로 썬다.
3. 달구어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진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을 살짝 볶다가 호박을 넣어 한 숨 죽을 정도로만 가볍게 볶는다. 여기에 곤약을 넣어 살살 저어가며 양념이 베도록 볶는다.
4. 3에 참기름과 소금을 넣어 맛을 더하고 간을 맞춘 후 불에서 내린다.

*유부 곤약 돌나물초회

유부 4장, 곤약 100g, 돌나물 200g, 송송 썬 붉은 고추 1개 분량, 겨자 초고추장(고추장.식초3큰술씩, 물엿1큰술, 설탕2큰술, 발효 겨자1작은술, 통깨.참기름 약간씩) 1. 분량대로 겨자 초고추장을 만들어 골고루 저어놓는다.
2. 유부와 곤약은 가늘게 채 썬다.
3. 돌나물은 흐르는 물에 씻어 건져 물기를 뺀다.
4. 준비한 재료에 송송 썬 붉은 고추를 넣고 참기름으로 버무린다.
5. 내기 직전에 겨자 초고추장을 뿌린다.

*두부 곤약조림

두부 1/2모, 팽이버섯 1/2봉지, 곤약 50g, 식용유 1작은술, 소금 약간, 조림 양념(진간장1큰술, 물3큰술), 장식(통깨.붉은 피망 약간씩) 1. 두부는 부침용으로 준비해 물기를 닦고 1cm 두께로 저며 썬다. 여기에 소금을 약간 뿌려 간한 뒤, 달구어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2*6cm 길이로 자른다.
2. 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 헹궈 물기를 턴다. 실파나 미나리가 있으면 살짝 데쳐 먹기 좋은 양만큼씩 덜어 한데 묶으면 보기에도 좋다.
3. 곤약은 팔팔 끓는 물에 살짝 데쳤다 건져 맑은 물에 헹군다. 그런 다음 0.5cm두께에 2*6cm길이로 썰어 가운데에 두 줄로 칼집을 넣고 한쪽 끝을 칼집 사이로 집어넣어 뒤집는다. 매작과 만들듯이 모양을 만들면 된다.
4. 냄비에 준비한 분량의 양념을 넣어 자작하게 끓이다가 두부와 곤약을 넣어 간이 배도록 조린 후 팽이버섯을 넣어 숨이 살짝 죽을 정도록만 조린다.
5. 그릇에 먹음직스럽게 담고 통깨와 송송 썬 피망을 장식으로 올린다.

*닭고기 감자 곤약조림

닭 가슴살 3쪽, 감자 2개, 곤약 80g, 진간장 2큰술, 참기름 1큰술, 혼다시(마른 고등어 가루) ½작은술, 물 3컵, 설탕 1작은술, 다진 파슬리 약간 1. 닭 가슴살은 한입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감자는 껍질을 벗겨 닭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네모나게 썬다.
2. 곤약은 0.5cm 두께로 저며 썬 후 2×5cm 길이의 직사각형으로 자른다. 가운데 칼집을 두 개 넣어 양쪽 끝을 칼집 낸 곳으로 넣어 리본 모양으로 만든다.
3. 냄비에 진간장과 참기름, 혼다시, 설탕, 물을 넣어 한소끔 보글보글 끓이다가 닭 가슴살과 감자, 곤약을 넣어 국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