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를 정화해주는 가장 좋은 식물은?

부노트 bunote.com

공기를 정화해주는 가장 좋은 식물은?[편집]

  식물을 키워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왕이면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는 식물을   키우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질문하는데요~~   집에서 키우기 쉽고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는 식물을 알려주세요!

답변 :





   



 




필로덴드론 셀렘 (Lacy tree Philodendron)

   

 

현재 많은 공공건물의 아트리움이나 로비 등에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지만, 천정이 높고 넓은 공간에 배치하면 드라마틱한 연출효과를 낼수 있다.
공기가 건조하고 광이 부족한 환경에 비교적 강한 편이라서 적절한 관리를 해준다면 몇 년간이나 건강한 모습을 즐길수 있다. 필로덴드론종 가운데 필로덴드론셀렘이 가장 인기가 높은 공기정화식물이다.

 




벤자민(Weeping fig)

   

 

일반가정이나 쇼핑센터, 공공건물의 아트리움과 로비 등에서 자주 눈에 띄는 익숙한 식물이다.
벤자민의 최대의 난점으로서는 이동을 싫어하는 것이지만 환경을 적정하게 관리해주면 잘 생육한다. 실내공기 오염물질, 특히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에 있어서는 아주 우수하다.

 




고무나무(Rubber plant)

   

 

강건한 식물체로 많이 개량 되었기 때문에 광이 부족하거나 온도가 낮은 장소에서도 생육이 왕성하다. 관리하기 용이할 뿐만 아니라 특히 포름알데히드 제거효과를 비롯한 모든 실험항목에서 높이 평가된 우수한 공기정화식물이라 할수 있다.
조사한 바에 의하면, 실내공기중의 유독 화학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에 있어서는 피쿠스종 가운데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훌륭한 외관과 함께 키우기가 용이하여 건축가나 실내디자이너들에게 인기가 높은 식물이지만, 여기에 공기정화능력도 더해져서 더욱 주목을 끌게 될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나타(Dragon tree)

   

 

드라세나종 가운데 가장 키우기 쉽고 잘 알려진 품종이다.
1960년대부터 실내식물로 취급되기 시작하였으며, 강건하기 때문에 빌딩로비나 현관 혹은 공공건물의 아트리움 등의 장식에 많이 애용된다.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광이 부족한 장소나 겨울철의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견디기 때문에 대부분의 주거 환경에 이상적인 에코플랜트라 할수 있으며, 우수한 공기정화식물로서 특히 키실렌,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의 제거 능력이 뛰어나다.

 

공기를 정화해주는 가장 좋은 식물은? 관련있는 단어[편집]

공기정화 / 공기정화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