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꽃 피우기가 그렇게 어렵나요?(1)

부노트 bunote.com

난 꽃 피우기가 그렇게 어렵나요?(1)[편집]

난을 키운지 반년쯤 되었는데 다행스럽게 잘 크고 있습니다. 꽃도 한 번 봤으면 좋겠는데, 주위에서 난을 꽃 피우기가 쉽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난이 꽃 피우기 어려운가요?

답변 :
먼저 꽃을 피우자면 난의 포기가 건실해야 한다. 서 너 촉 정도의 포기로서는 꽃을 피우기가 그리 쉽지 않다. 난의 전체 세력에 무리가 가며 꽃을 피워도 상작(上作)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반드시 대여섯 촉 이상의 건강한 난에 꽃을 붙여야 한다.

지면이 많지 않아 먼저 일반적인 춘란의 꽃피우기를 기준으로 간략히 소개 드리고자 한다.

춘란은 꽃피우는 시기와 피어있는 시간 등을 어느 정도는 조절할 수가 있다.

춘란은 보통 3월 초순∼ 4월경에 피므로 꽃필 즈음에 햇볕이 많이 비치는 밝은 곳에 두었다가 꽃이 피고 나서 시원하고 조금 그늘진 곳으로 옮겨두면 오랫동안 피어있게 된다. 그러나 지나치게 오랫동안 꽃을 피워두게 되면 난 전체의 세력도 약해지고 내년 신아도 약해져서 좋지 않다.   약 1주일∼ 열흘 정도 감상한 후 꽃대를 잘라서 물병에 꽂아두고 감상하면 좋겠다.

춘란을 제외한 일반 난들은 꽃대를 달면 장소를 이동하지 않고 그대로 관리하면

어렵지 않게 꽃을 잘 피울 수 있다. 춘란은 영상 0도∼7도 정도의 일정한 온도로 겨울을 보내면서 충분한 휴면을 취해야 봄에 꽃대 올리기가 쉽다. 아파트 베란다에서 춘란을 키우는 분들은 겨울동안은 햇볕을 차광하여 일정한 휴면온도가 되도록 유도해야 한다. 겨울동안 충분히 휴면을 취한 난들은 이듬해 봄 2월말∼ 3월초에 자연스럽게 개화를 유도할 수 있는데 이 시기는 아직 춥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온이 요구된다. 가온은 처음 10일 정도는 영상 10∼15도로 실내에 두었다가 차츰 온도를 올려주는데 20도 정도에서 약 열흘 정도 관리하게 되면 점차 꽃대가 솟아오른다.

이 시기에 유의할 점은 온도를 높이면서 습도도 함께 높여야 꽃대 올리기에 무리가 없다. 그러한 장소는 바로 욕실을 이용하면 간단하다.

난 꽃 피우기가 그렇게 어렵나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난 / 꽃 / 난꽃피우는요령 /



연관글[편집]

난 꽃 피우기가 그렇게 어렵나요?

난 꽃 피우기가 그렇게 어렵나요?(1)


난 꽃 피우기가 그렇게 어렵나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난 / 꽃 / 난꽃피우는요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