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로 밑반찬을 만들 수 있나요?

부노트 bunote.com

매실로 밑반찬을 만들 수 있나요?[편집]

매실로 밑반찬을 만들 수 있나요? 어떤 반찬을 만들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
반찬으로 만들어 수시로 상승작용
--------------------------------------------------------------------------------

여름철 더위를 탄다는 것은 몸이 허해지는 것을 뜻한다. 이럴 때는 매실을 반찬으로 만들어 수시로 먹어 몸을 보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매실은 새콤한 맛이 강해 입맛을 돋우는 효과를 나타낸다. 매실을 생각하면서 입 안에 침이 도는 것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매실 고추장 장아찌

여름철 입맛이 없을 때 먹으면 좋은 매실은 고추장 양념으로 칼칼하고 매콤한 맛을 더하면 입 안을 개운하게 해주고 더위에 지친 심신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여름철에 많이 먹는 닭에 매실 장아찌를 함께 넣어서 재었다가 먹으면 새콤달콤한 맛 때문에 식욕을 돋워주고 더위를 막는다.

재료

청매 300g, 소금 2큰술 장아찌 양념(고추장 ⅓컵, 저민 마늘 1큰술, 설탕 4큰술, 통깨 2큰술)


만들기

1 청매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닦은 후 분량의 소금을 뿌려 골고루 버무린다.
(소금을 뿌리면 매실 윗부분에만 얹혀 있는데 표면에 잘 붙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 청매는 과실이기 때문에 소금을 넣으면 약간의 수분이 빠져나와서 잘 버무려주면 속까지 잘 밴답니다. )

2 1의 절인 매실은 하룻밤 지난 후에 매실만 건져 소쿠리에 담고 3일 정도 햇볕에 바짝 말린다.
(말릴 때 동그란 열매 상태로 말리는 것보다 잘라서 말리는 게 효과적이지 않나요? : 잘라서 말리면 매실의 수분이 모두 날아가버려 너무 바짝 마르게 된답니다. 그러면 장아찌 특유의 꼬들꼬들한 질감이 없어져요.)

3 분량의 재료로 만든 장아찌 양념에 말린 매실을 넣고 버무려 밀폐용기에 담았다가 한 달 후부터 맛이 배면 꺼내 먹는다.

매실로 밑반찬을 만들 수 있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매실 / 밑반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