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에서 키울수있는 꽃은?

부노트 bunote.com

베란다에서 키울수있는 꽃은?[편집]

제가 얼마전에 꽃집에서 화분을 하나샀는데 무지하게 잘자라더라구여,   그냥 일주일에 물한번만 줘두 정말 잘 자라는데,   이름은 모르겠구여, 밑으로 길게 늘어지는건데,,,,ㅋㅋ   핫튼, 다른 것두 좀 키우고 싶은데 모가 좋을지 몰라서요,   아파트 베란다에서 어떤거를 주로 키우나요?

답변 :
베란다의 방향에 따라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1. 베란다의 방향 (남향? 북향 ?..)
보통 일조량에 따라서 틀린데 요즘 같은 계절은 일조량이 하루 종일, 반 그늘, 북향으로 그늘진
상태 로 구분이 됩니다.

2. 습도의 정도
일반적으로 아파트의 베란다는 좀 건조한 편이라고 보아야겠죠.

음.. 흔히들 행운목과 파키라는 기본으로 갖고 있는것 같더군요.
파키라는 건조에 강하지만 햇빛을 받는 경우는 이파리가 타들어가는 현상이 있으므로 온도는 높지만 다소 그늘진 곳에 보관하시고, 겨울철은 거실에서 보통 15 도 이상 유지하십시오.

행운목은 꽃이 피면 가정에 행운이 찾아온다고 하는데 이건 물만주면 잘 자라며, 햇빛이 좋은데 있으면 더욱 잘 자랍니다.

일반적으로 스킨은 아열대 야생화라고보면 좋은데 이건 물만주면 잘 자랍니다. 그런데 꽃은 없습니다.
번식은 이파리만 잘라서 꽂아두면 잘 자랍니다. 온도가 다소 높아야 하므로 겨울엔 실내 TV 위에 두셔도 관상 가치가 높습니다.

허브는 햇빛이 좋아야하고 물도 자주 주어야하는데 전 예전에 2 그루 키우다, 물관리를 못하여 한그루 죽었습니다. 그땐 초보자였는지 의외로 키우기 어렵더군요.

율마는 일조량이 반 그늘이나 종일도 괜찮습니다. 물관리가 제일 어렵기 때문에 좀 관리하기가 어렵지만 키우는 재미가 있고 멋있습니다.

아로우 카리아는 살아있는 화석으로 불리우는데 모양은 수려하고 멋있습니다.
그늘이어도 상관 없지만 햇빛에 두면 상당히 잘 자랍니다. (아로우 카시아와 혼동하지 마시길..)

미모사는 주인을 알아본다고하는데, 이건 건딜면 손쉽게 반응하는 것을 확인이 가능하여 재미있습니다.
일년생 야생화로 키우지만 겨울에 실내에 두시면 다년생으로 키울수 있습니다. 키우기 쉽습니다.

무초는 콩과의 식물이며, 소리에 따라서 움직이는 것을 확인이 가능하여 재미가 있습니다.

꽃이나 나무가 많아지면 작은 벌레도 자연스레 많아 지는데 이때는 끈끈이 주걱류인 카펜시스를 권합니다. 다른 종류도 많지만 초보자한테 제일 적격인것 같더군요.     (다른사이트에서 배꼈습니다. )


연관글[편집]

베란다에서 키울수있는 꽃은?

베란다에서 키울수있는 꽃은?(1)

베란다에서 키울수있는 꽃은?(2)

베란다에서 키울수있는 꽃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