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요구르트 제조법에 대해 질문했던 사람인데요(2)

부노트 bunote.com

아까 요구르트 제조법에 대해 질문했던 사람인데요(2)[편집]

아까 요구르트 제조법에 대해 질문헀던 사람인데요.

요구르트를 지금 막 8시간 숙성시켰어요.

근데 지금 요구르트를 제조함으로써 생긴 영양소가 무엇이고, 또 요구르트 맛을 보니 단맛이 안나는데

원인이 무엇인가요?

꼭 좀 알려주세요 ^_^::

답변 :
영양이라기 보다는 효과나 효능이 어울리겠네요.
효능은:
칼슘이 하는 일은 혈액응고, 호르몬 분비, 세포분열, 면역기능, 신경 및 근육작용절, 심장작용 조절 등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그리고유산균이란 포도당이나 유당과 같은 탄수화물을 분해하여 이용하는 과정에서 유산을 생성하는 미생물로서, 단백질을 분해하지만 부패시키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생성하지 않고 장에 유익한 미생물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몸에 유익한 것입니다.
유산균 발효유가 들어있습니다.
적은양에도 유산균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있습니다.
자연계에는 수많은 미생물들이 있으며, 인체내에도 수백억 이상이 살고 있습니다. 미생물은 인체에 유익한 종류가 있는 반면에 유해한 세균들도 많이 있습니다.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의 대표격인 유산균은 포도당 또는 유당과 같은 탄수화물을 분해하여 유산(젖산)이나 초산과 같은 유기산을 생성하는 균입니다. 유산균이 당으로부터 유산을 만드는 것을 발효라 하며, 이러한 발효과정을 거쳐서 발효유, 치즈, 버터와 같은 발효식품이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유산을 생산한다고 해서 다 몸에 유익한 균은 아닙니다.
학술적으로 유산균의 범주에 속하는 미생물에는 발효유에 사용되는 유산균 이외에도 병원성 미생물의 일부 종류, 그리고 부패성 미생물의 일부 종류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식품에 유산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우리몸에 들어갔을 때 유익한 유산균만을 선택적으로 선별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사람의 몸, 특히 구강, 위, 장, 항문 등에는 수많은 균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들 균을 장내세균이라 부르고, 균들의 집단을 장내균총이라 부릅니다.
사람이 태아로 있을 당시 인체내는 무균 상태이나, 분만시 산도, 질, 공기 등을 통하여 세균에 감염되게 됩니다. 출생후 하루가 지나면서부터 나오는 변에는 대장균, 장구균, 클로스트리움균(clostridium) 같은 부패균, 포도상구균, 유산간균 등이 나타나기 시작하며, 인체내는 본격적인 유해균과 유익균의 전쟁이 시작되게 됩니다. 이들 균들은 변 1g당 10억내지 100억 마리에 달합니다.
비피더스균은 생후 2일 정도가 지나야 나타나기 시작하며 4∼5일째부터는 장내균총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다른 균들은 상대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장내세균들은 서로 안정된 균형을 이루게 되는데, 유해균이 많아지면 각종 질병에 노출되게 되고, 유익균이 많으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원래 오리지날 요구르트는 단맛이 안나요. 그리고 그게 더 좋은거고 더 비싸게 팔립니다.
그래서 식당(일본)에서도 그냥 나옵니다. 달게 손쉽게 먹는 방법은 잼을 이용하면 됩니다.
일본에서도 그냥 먹다 도저히 먹을 엄두가 안나서 같이 나온 딸기쨈을 넣었더니 딸기 요플레가
되더군요. 그러면 포도 잼을 넣으면.. 사과잼은 별로일듯 싶네요.
아, 천염잼이라면 사과나 복숭아나 다 어울리고요. 산따기 잼도요.
아니면 매실액이나 그런걸 넣어 먹어도 되요. 오미자농축액이나....


연관글[편집]

아까 요구르트 제조법에 대해 질문했던 사람인데요

아까 요구르트 제조법에 대해 질문했던 사람인데요(1)

아까 요구르트 제조법에 대해 질문했던 사람인데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