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팩, 키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2)
알로에 팩, 키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2)[편집]
알로에를 한번 키워볼려고 하는데요.
나중에 팩도 한번 해볼려구요~
알로에~ 잘 키우는 방법이랑 나중에 할수있는 알로에 팩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알로에를 잘 키우기 위한 준비물
알로에 묘목, 예쁜 화분, 부삽, 부엽토, 미사토, 물, 조리개
알로에가 잘 자라는 환경
높은 온도와 적당한 햇볕, 배수가 잘 되는 땅, 높은 습도가 알로에가 잘 자라는 최적의 성장 조건이다.
온도는 15∼35℃가 적당하다.
알로에 심기
큰 엄마 알로에 주변에 새 끼가 어느정도 자라면 잘 드는 칼로
새 끼의 밑둥을 베어내어 화분에 심는다.
어린 알로에는 10㎝정도 크면 어미의 영양을과도하게 흡수하고 장소를 비좁게 하므로 이식하면 된다.
이때 이끼류나 황사는 사용을 피해야 하는데 이끼는 습기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때문에 좋지 않다.
-- 마사토와 부엽토를 준비하여 화분 아랫부분 지름 2∼4㎝의 자갈을 먼저깐다.
-- 그런후 준비한 마사토와 부엽토를 7:3비율로 배합하여 덮는다.
-- 알로에 묘목 밑둥이 완전히 흙에 덮히도록 묻는다.
-- 알로에는 뿌리가 적으므로 다른 식물보다 화분을 적은 것을 사용해도 괜찮다.
--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물이 잘 빠지도록 심어야 한다는 것이다.
-- 알로에 사랑나누기 캠페인을 통해 나누어진 알로에는 멕시코에서 건너온지 몇일이
-- 경과하였기 때문에 화분에 옮겨 심은 후 바로 물을 흠뻑 주도록 한다.
그리고 알로에 잎이 누렇게 변할 때까지 약 1개월 동안은 물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알로에가 크게 자라 새 끼 알로에를 또 옮겨 심을 경우에는
1∼3주일동안 물을 주지 않아야 한다.
알로에에 물주기
알로에는 뿌리까지 건조한 것을 좋아한다.
자주 물을 주면 알로에는 우울해진다.
잎에 충분히 수분이 저장되어 있고 뿌리는 수분흡수 조직이 잘 발달되어 있으므로 땅이 습한 것을 싫어하며 물기가 심한곳에서는 허약해지거나 시들게 된다.
알로에가 얼마나 물을 필요로 하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잎 가운데를 엄지와 손가락들 사이에 넣고 눌러보는 것이다. 잎 가운데가 쉽게 움푹 들어가게 되면 수분 함량이 적은 상태이며 단단하고 손가락 자국이 잘 나지 않으면 수분이 충분한 것이다.
물은 화분 밑바닥까지 스며들도록 충분히 주어야 하지만 받침그릇에 물이 고여 있지 않도록 한다.
보통 여름에는 3∼4일에 한번씩, 겨울에는 1∼2컵 정도 물을 제한하는 것이 좋다.
알로에에 비료주기
알로에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이른 봄이나 여름이 되면 액비나 질소비료를 물에 엷게 타서 준다. 이때 많이 주는 것은 금물이다.
한 화분에 티스푼 하나정도의 석회분과 골분을 함께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알로에 잎 떼어내기
속이 알찬 알로에가 되기 위해서는 3∼4년은 걸린다. 잎은 전부 떼어내도, 일부만 잘라내도 빨리
회복되므로 알로에에게는 해가 없다.
알로에가 이상하게 자라요
잎이 곧바로 뻗지 않고 옆으로 누울때, 이때는 햇볕이 부족해서 그렇다. 과도한
직사광선을 받으면 갈색으로 변하지만 충분한 햇볕을 받아야 위로 뻗으며 잘 자란다.
잎이 얇거나 구부러질 때는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한 알칼리성이 너무 강한 물이나 땅, 습기가 너무 많을 때, 광선이 부족할때, 비료를 많이 주었을 때는 성장이 느리다.
알로에 팩, 키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2) 관련있는 단어[편집]
알로에 / 알로에키우는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