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김치는 어떻게 만드나요?

부노트 bunote.com

양파김치는 어떻게 만드나요?[편집]

양파김치는 어떻게 만드나요?

답변 :
재료 : 양파▶10개, 부추▶100g, 붉은 고추 ▶2개, 고춧가루▶1/2컵, 다진 마늘▶3큰술, 새우젓 ▶30g,
멸치액젓 ▶3큰술, 깨소금 ▶2큰술

4등분한 양파와 손질한 부추를 멸치젓과 양념에 버무려 만든 양파 김치는 담근 후 4~5일쯤 지나면 알맞게 익는다. 양파가 익으면 매운 맛이 심하지 않고 양파 특유의 향이 감돌면서 시원하고 달콤한 맛이 난다.


◆ 준비하기 ◆.
▶ 양파
양파는 싱싱하고 작은 것으로 준비해 껍질을 벗기고 뿌리가 붙어있도록 조심스레 다듬어 4등분한다.
▶ 부추
수분이 많아 상하기 쉬운 식품이므로 고를 때 주의해야 한다. 매끄럽고 모양이 망가지지 않은 것이 좋으며 팩에 들어 있는 것은 제조 일을 확인하고 산다.
▶ 멸치젓
멸치젓은 단내가 나고 구수하며 비린내가 없는 것으로 고른다. 색깔은 불그스름하면서 검은 빛이 도는 것이 좋다.

◆ 요리하기 ◆.
▶ 준비한 부추는 다듬어 물에 깨끗이 씻어서 4cm 길이로 썬다.
▶ 붉은 고추는 반을 갈라 씨를 털어내고 물에 씻어 대강 다진다.
▶ 4등분으로 썬 양파를 그릇에 담고 멸치액젓과 새우 젓국 (젓국이 적을 때는 건더기를 다져 넣어도 좋다.)을 부어 숨이 죽을 때까지 절인다.
▶ 썰어 놓은 부추를 넣어 버무린다.
▶ 양파가 절여지면 젓국 국물을 따라내고 고춧가루와 마늘, 깨소금, 고추 다진 것, 새우젓 건더기 다진 것을 넣고 고루 섞어서 양념을 만든다.양파에 당분이 많으므로 설탕이나 풀 등을 넣지 않는다.
▶ 먼저 절인 양파를 그릇에 담고 양념을 넣어 붉게 물이 들도록 버무린다.
▶ 그런 다음 부추를 넣어 살살 버무려 김치통에 꼭꼭 눌러 담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