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라면과 일본 라면의 차이는?(1)

부노트 bunote.com

우리나라 라면과 일본 라면의 차이는?(1)[편집]

하루에 한번은 꼭 라면을 먹는 마니아라서 일본에 간다면 라면을 꼭 먹어볼려고 했는데... 먹어본 친구들마다 다 너무 느끼하다고 우리나라 라면이랑은 완전 틀리다고 먹지말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라면과 일본 라면에 어떤 차이가 있길래 이런말을 하는건가요?

답변 :













일본의 라면은 진짜 종류가 많습니다. 비슷한 맛으로 조금 다르게 만든 것이 아니라 진짜 종류가 많습니다. 이렇게 많은 라면이 전부 다 팔릴까 하는 생각을 하면 의아하기도 하지만 그 많은 라면이 다 팔린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말하는 라면이라는 개념은 한국과 조금 다릅니다. 일본에서 라면이라고 하면 주로 생라면(면을 튀기지 않고 국물이나 건더기들도 전부 인스턴트가 아닌 잘 요리된 라면)을 일컫는 말입니다.
우리가 말하는 라면이라는 것은 일본에서는 "인스탄트 라면"이라고 하고 우리가 말하는 컵라면(또는 즉석 라면)은 일본에서도 "컵라면"이라고 합니다. 이 인스탄트 라면은 지역에 따라 팔리는 곳이 다른가 하면 조리방법도 조금씩 다릅니다. 재미있는 것은 인스탄트 라면을 끓이는 기본적인 방법이 일본과 한국은 다릅니다.





▶ 일 본 ▶ 한 국


물을 끓인다. 라면, 건더기를 넣는다. 다 끓은 면을 불에서 내린다. 스프를 넣어서 잘 섞어 먹는다.


물을 끓인다. 라면, 스프, 건데기를 넣는다. 잘 저어 끓인 후 불에서 내린다.
(김치나 달걀을 넣는다.) 불에서 내려 먹는다.

그러니까 한국과 일본의 인스턴트 면의 차이점은 스프를 중요하게 생각하느냐(한국) 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느냐(일본)입니다. 한국은 뭐니뭐니해도 전 세계에서 알아주는 스~프의 나라죠? 특히 매운 스프...... 그래서 인지 일본의 라면 스프(주로 간장맛, 된장맛, 소금맛)에 적응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연관글[편집]

우리나라 라면과 일본 라면의 차이는?

우리나라 라면과 일본 라면의 차이는?(1)

우리나라 라면과 일본 라면의 차이는?(2)

우리나라 라면과 일본 라면의 차이는?(3)

우리나라 라면과 일본 라면의 차이는?(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