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음식냄새등 없애고 싶은데
집안에 음식냄새등 없애고 싶은데[편집]
집안에 음식냄새등등 환기를 시키는데도 냄새가 나네요
페브리즈 뿌리니까 좋긴한데 양도 작고 가격도 저렴한게
아니라서 감당을 못하겠네요
저렴하면서도 효과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
아래의 다른 자료도 참고하세요.....
음식냄새제거에는 차찌꺼기가 좋다네요.......
근데 이런 방법으로 잘 없어지진 않죠......
환기나 공기청정기가 있으면 좀 빨리 제거되죠........
참고하세요.
집안에 배인 담배냄새
집안에 담배 피우는 사람이 있으면 방안에 온통 담배 냄새가 찌들어 코를 찌른다.이를 방지하려면 커피 찌꺼기를 잘 말려서 재떨이 안에 넣어두고 여기에 담배를 비벼 끄면 커피향에 묻혀 더 이상의 담배 냄새가 나지 않는다.
이미 밴 집안의 냄새를 없애려면 청소하기 전에 커피 찌꺼기를 방안의 여기저기에 뿌린 다음 조금 있다가 청소기로 빨아들여 보자. 은은한 커피향이 방안에 퍼지면서 담배냄새가 사라지게 된다.
검정 그을음 제거
알루미늄 냄비를 사용하면 안쪽에 검정 그을음이 잘 생긴다. 이 그을음은 세제를 사용해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알루미늄 냄비의 그을음을 닦는 데는 사과껍질이나 사과 속을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냄지에 사과 껍질과 물을 넣어 끓이면, 사과껍질에 포함된 산의 작용으로 그을음이 제거된다. 사과껍질 외에 귤과 레몬껍질을 이용해도 된다.
화장대 기름기 청소
① 감자의 절단면으로 닦는다.
② 마른 걸레로 마무리한다.
③ 가구용 왁스를 발라 광택을 내고 보호한다.
장판 잉크류 제거
장판의 얼룩 중 잉크류는 좀처럼 제거되지 않는다. 이 경우 얼룩진 부분 위에 소금을 한 줌 놓고 젖은 걸레로 문질러 닦으면 방바닥도 상하지 않고 잉크자국도 깨끗이 없앨 수 있다.
쓰레기통 악취 제거
쓰레기통 주변에 에탄올을 뿌려두는 게 냄새 제거에는 가장 효과적이다. 쓰레기 종량제 실시로 2-3일 동안은 집안에 쓰레기를 모아둘 수밖에 없는데, 쓰레기통 밑바닥에 염소계 표백제를 뿌려 두거나 원두커피 찌꺼기를 가제 수건에 싸서 쓰레기통 뚜껑에 붙여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쓰레기통은 3-4일에 한 번씩은 깨끗이 씻어 잘 건조시켜야 한다. 쓰레기 봉투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놓으면 음식 찌꺼기의 수분을 흡수 함으로 냄새를 줄일 수 있다.
생선과 고기냄새 제거
생선을 조리한 냄비에 물과 함께 차 찌꺼기를 넣어 약한 불에서 약 10분 정도 끓여보자. 냄비에 밴 생선 냄새가 제거된다. 또한 창을 닫고 프라이팬에 차 찌꺼기를 태우면 실내에 밴 고기냄새 등이 사라진다.
집안의 퀴퀴한 냄새 제거
오래된 커피는 버리지 않고 모아두었다가 냄비에 끓여 보자. 끓으면 약한 불에 2~3분 정도 더 놓아둔다. 커피향이 퍼지면서 퀴퀴한 냄새가 줄어든다.
수납장 안의 냄새 제거
각종 양념들의 냄새가 가득한 싱크대 수납장 안. 커피찌꺼기나 민트 잎을 선반에 놓아두면 냄새가 중화된다. 월계수 잎이나 고춧가루, 허브주머니를 선반에 올려놓으면 바퀴벌레 퇴치에도 도움이 된다.
실내의 애완동물 냄새 제거
실내에서 애완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많은데, 그렇게 되면 실내에서 퀘퀘한 동물냄새가 나기 마련이다.
이럴 때, 한지에 소다를 싸서 애완동물의 집 밑바닥에 넣어두면 효과적이다. 실내에 오줌을 쌌을 때도 소다는 한몫을 톡톡히 해낸다. 우선 오줌을 휴지나 걸레로 닦아내고 그 위에 소다를 조금 뿌려 둔다. 그런 다음, 잠시 후에 청소기로 소다를 빨아들이면 오줌 냄새가 말끔히 사라진다.
표백제 냄새 제거
세면장이나 주방 등을 표백제로 소독하고 나면 언제나 고약한 냄새가 뒤끝으로 남게 되는데 이럴 때 그자리에 식초 몇 방울만 뿌려주면 곧 냄새가 사라진다.
그리고 그릇이나 옷 등에서 나는 냄새도 이와 같이 식초로 제거한다. 냄새나는 그릇이나 옷을 식초물에 담갔다가 꺼내면 냄새가 깨끗이 사라진다.
쓰레기 처리
라면이나 과자류의 바삭바삭한 비닐 포장을 그대로 쓰레기 봉투에 담으면 부풀어올라서 자리를 많이 차지하게 되는데, 그것들을 딱지 모양으로 접어서 버리면 자리를 적게 차지한다.
음식 찌꺼기를 쓰레기통에 모아서 버리자니 주방의 악취가 걱정이 된다. 이런때 식초나 원두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면 효과를 볼수 있다. 음식 쓰레기에 식초를 2~3방울 떨어뜨리면 악취가 훨씬 덜 난다. 쓰레기통 입구에 원두커피 찌꺼기를 뿌려 놓아도 효과적이다.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싱크대에 비닐봉지를 걸어두고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 두었다가 버리곤 하는데 그렇게 하면 물기가 빠지지 않아서 냄새가 날뿐만 아니라 나중에 쓰레기를 처리할 때에도 불편하다. 비닐 봉지 대신 양파망을 걸어두고 여기에 음식물 쓰레기를 담으면 물기가 잘 빠져 주방의 냄새도 줄어들고, 나중에 쓰레기를 처리할 때도 편리하다.
손에 배인 음식 냄새
생선이나 파, 마늘 등과 같이 비리거나 향이 강한 음식을 요리하고 나면 손에 냄새가 배이게 되는데, 이 냄새는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다. 이때, 그릇에 식초와 물을 넣고 양손을 담가 씻으면 냄새가 간단하게 제거된다.
마찬가지로 도마에 배인 냄새도 식초물로 닦아내면 없앨수 있다. 또 우엉뿌리를 요리하고 나면 손에 검은 물이 들어서 잘 지워지지 않는데, 이럴때도 식초로 닦아내고 다시 물로 씻으면 깨끗이 잘 닦인다.
손의 기름때 제거
손의 묻은 기름때는 비누로 씻어도 좀처럼 닦이지 않는다. 이런때 설탕을 손바닥에 조금 쏟아서 양손으로 비비면 신기할 정도로 잘 닦인다.
그리고 기름 냄새는 귤 껍질의 안쪽에 대고 손을 문지르면 잘 빠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