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요리는?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요리는?[편집]
중국에서 사업상, 교육상 중학생인 남자아이와 둘이서 살고있는 40대 남성입니다.
매일 아이에게 음식을 해주는데, 제가 할 수 있는 요리가 한정되어 있어서 걱정입니다.
요리책을 보아도 도무지 어렵고 복잡하기만하고...
아이가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손쉽게 간단한 재료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요리는 없을까요?
메뉴 생각을 하면 머리가 다 아픕니다.
참고로 한국음식 재료는 어느정도 다 구할 수 있습니다.
좋은 답변 많이 부탁드립니다.
답변 :
저두 자취생인데요. 귀찮아서 그리고 바빠서 음식을 못할떄가 많이요. 참 힘드시겠어요. 간단한요리 알려드릴께요.
부대찌개는요 요리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요.
필요한 재료는 김치, 햄(비엔나 소세지,스팸, 기타등등의 햄종류), 라면사리, 떡, 고추장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1.김치찌개 끓이듯이 김치와 물을 넣고 끓이세요. 김치찌개 끓일때보다 김치는 조금
넣으세요. 다른재료가 들어가니까요.
2.고추장을 한숟가락정도 넣고 다시다도약간 넣어 간을 하세요.
3.햄과 떡을 넣고 마지막으로 먹기전에 라면사리를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부대찌개는 남은 재료를 넣으면 되니까 고구마나, 당면 같은거 넣으셔도 되고 떡 같은건 없으면 생략해도 무방하죠.
식성대로 넣어서 드시면 돼요. 간단하면서도 맛이 수현맘 (토론) 예술이죠.^^
두번째 요리는 계란 장조림
재료: 계란, 간장, 설탕
1.계란을 15분정도 삶아 껍질을 벗기세요.
2.간장에 1:2정도의 비율로 물을 넣고 설탕을 넣으세요. 약간 단맛이 나도록
3.삶은 계란이 약간만 잠기도록 2의 간장을 붓고 끓이면 계란에 간이 뱁니다.
정말 간단하면서도 밑반찬으로 아주 그만이죠.
세번째 요리는 두부두루치기
재료: 두부, 간장, 고춧가루, 설탕, 당근, 파, 양배추
1.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써세요
2.물읇붓고 간장 고춧가루 설탕을 넣어 간을 하세요. 고추장을 넣기도 하는데 고춧가루만 넣는게 매콤한 두부두루치기의 제맛을 더하는 것 같아요.
3.여기에 당근, 양배추, 양파등 역시 남은 야채들을 기호대로 넣고 두부를 넣고 끌이다가 마지막에 파를 넣으면 완성입니다.
두부두루치기는 입맛 없을때 그만이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어요. 제일 간단한 재료와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는 요리들을 소개해 드렸어요. 꼭 한번 해보세요. 좋은 아빠가 되실 거예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