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 화환 보낼 때(3)
축하 화환 보낼 때(3)[편집]
아는 분 개업식때 축하 화환(?) 보내려고 하는데요.
화환이 아니더라두 화분이라도 괜찮은 식물
추천 좀 해주세요
답변 :
1.꽃배달은 싱싱하고 예쁜상품과 잘써진 붓글씨리본이 생명입니다.
꽃배달상품은 제작경험이 많은 꽃상품 전문기사들이 제작을 해야합니다. 꽃집을 운영해도 꽃배달상품을 고급스럽게 제작하거나 배송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래서 꽃배달은 영업하는사람 과 도매제작하는 사람이 따로 구분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서울 명동의 작은 꽃집에서 꽃바구니, 관엽식물, 근조화환, 축하화환등을 제작하거나 배송을 일일이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일반 꽃집들의 영업형태는 매장방문 고객이 적기 때문에 인맥 또는 광고영업을 하여 꽃배달 주문을 받으면 전국꽃배달협회라는 곳의 인터넷 정보망을 이용하여 꽃배달상품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도매업소에 상품주문 및 배송 의뢰를 하는 것입니다.
2.주문고객이 배송장소에 도착한 꽃배달상품을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리본글씨를 꼭 확인하게 됩니다.
혹시 내 상호 또는 이름이 틀리지 않았는가?
내 회사상호 또는 이름이 보기 좋은 붓글씨체 작성되었는가?
만약 리본글씨가 잘못 쓰여졌더라면 주문고객은 다시는 거래를 하지 않거나, 리본을 바꿔달아 달라고 할 정도로 리본글씨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그렇지 않겠습니까?
리본글씨가 없다면 과일을 선물로 보내는 것이 더 낳지 않을까요?
도매전문 꽃집이라도 붓글씨리본출력프로그램이 없는 곳도 많습니다.
붓글씨리본출력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리본출력시 건당/100원의 비용을 꽃집에서 지불해야 하는데 한 달로 계산하면 돈이 많이 나간다며 리본출력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구형 리본글씨출력 프로그램으로 출력을 하거나, 어설픈 서예가에게 글씨를 써달라고 하여 꽃배달상품을 배송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다시말해 꽃배달상품에 부착되는 리본글씨는 주문고객의 얼굴이고 마음입니다.
붓글씨리본출력프로그램의 무궁화체,행운목체,국화체등은 명필 저작권자가 개발하였기 때문에 글씨체가 선명하고, 굵고 큰 리본용 전문서체로서 정말 보기 좋습니다.
가령, 사회적으로 또는 직위가 있는분이 꽃배달주문을 하였는데 무궁화체, 행운목체, 국화체등 전문 명필서체가 아닌 굴림체나 돋움체로 리본글씨를 출력하여 꽃배달상품이 배송되었다면 꽃집 자격이 없다고 할것입니다.
3.전화나 인터넷만으로 꽃집,꽃배달사업을 하는 사람이 많다보니 아무런 대책없이
좋은꽃배달이니 추천꽃배달이니 하면서 광고를 하여 돈을 벌겠다고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주문고객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신분이 꽃집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www.666666.or.kr
축하 화환 보낼 때(3) 관련있는 단어[편집]
축하화환 / 생일 / 일 / 꽃 / 결혼 / 여자친구 / 결혼식화한 / 드리미 / 쌀화환 / 꽃배달 / 꽃배달서비스 / 꽃도매시장 / 꽃시장 / 근조화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