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식에 들어가는 반찬 재료는?
한정식에 들어가는 반찬 재료는?[편집]
한정식에 들어가는 기본 한정식 반찬 갯수는 어느 정도 될까요?? 너무 많은 것 말구요 제가 한정식 한번 해보려구요 집에 귀한 손님들이 오셔서요 손쉽게 할수있으면서도 쉬운 한정식 요리 반찬 몇가지만 알려주세요 ^^
답변 :
구절판
주재료 : 쇠고기100g, 표고버섯4장, 오이1개, 당근100g, 죽순150g, 도라지2뿌리, 달걀2개, 새우100g
간장양념 : 2큰술, 설탕1큰술, 다진파2큰술, 다진마늘2작은술, 참기름1큰술, 깨소금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밀전병 : 밀가루1컵, 소금1/2작은술, 물1과1/4컵
겨자장 : 연겨자2큰술, 물1큰술, 식초1큰술, 설탕1/2큰술
조리법
1. 달걀은 소금을 넣고 풀어 후라이팬에 얇게 지단을 부친다.
2. 표고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충분히 불려 부드럽게 한다.
3. 달걀, 표고버섯, 쇠고기, 당근, 죽순은 곱게 일정하게 채썬다.
4. 도라지는 돌려 껍질을 벗겨 곱게 채썰어 소금에 주물러 쓴맛을 뺀다.
5. 새우는 등쪽에 내장을 꺼내어 꼬치를 끼워 끓는 물에 삶아 꼬치를 빼고 반으로 자른다.
6. 쇠고기, 표고버섯에 간장, 설탕, 참기름, 깨소금, 후춧가루, 다진파, 다진마늘로 간한다.
7.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도라지, 죽순, 당근을 볶으면서 소금으로 간한다.
8. 채썰은 오이는 소금에 절여 물기를 짠 다음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는다.
9. 마지막으로 쇠고기와 표고버섯을 볶아 낸다.
10. 밀가루에 소금과 물을 섞어 체에 내려 멍우리 없는 반죽을 만든다.
11.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거의 없게 두르고 반죽을 한숟가락씩 떠서 얇게 부친다.
12. 구절판에 볶은 재료를 보기 좋게 담고 가운데에 밀전병을 담는다.
13. 연겨자, 물, 식초, 설탕, 소금을 섞어 겨자장을 만들어 곁들여 낸다.
갈비찜
재료 : 쇠갈비 600g, 배즙 ½컵, 청주 3큰술, 밤 5개(小), 대추 5개(小), 달걀 1개, 은행 5개, 잣 1큰술
양념장 : 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다진파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 깨소금, 참기름
조리법
1. 소갈비는 4~5㎝로 토막을 내어 힘줄과 기름기를 손질하고 칼집을 넣은 후 한 번 물에 씻어 건진다.
2. 손질한 소갈비는 배즙이나 청주에 연하게 재운다.
3. 밤은 껍질을 벗기고 대추도 씨를 뺀다.
4. 간장에 설탕, 다진파, 마늘, 깨소금, 후추, 참기름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5. 냄비에 2의 갈비를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 한소끔 끓인다. 이때 기름과 거품은 걷어낸다.
6. 갈비가 한소끔 끓으면 양념간장을 넣고 중불에서 서서히 익히면서 대추와 밤을 넣어 다시한번 부드럽게
익힌다.
7. 간이 골고루 배고 윤기나게 찜을 하려면 국물을 끼얹어 가면서 익힌다.
8. 달걀은 황,백으로 분리하여 지단을 부쳐서 골패모양으로 썬다.
9. 은행은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은근한 불에서 소금을 뿌려가며 익혀서 껍질을 벗긴다.
9. 찜이 완성되면 그릇에 보기좋게 담고 은행, 달걀지단, 실백을 고명으로 얹는다.
한정식에 들어가는 반찬 재료는? 관련있는 단어[편집]
한정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