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 요리 방법 알려 주세요
햄 요리 방법 알려 주세요[편집]
점심으로 샌드위치를 싸가지고 다니겠다는 마음으로
세일 하는 가장 큰 햄을 샀는데 샌드위치도 안 싸가지고
다니고 그리고 반찬으로 햄튀겨 먹는것을 가장 싫어 하거든요.
그래서 반은 냉동실에 있고 반은 냉장실에 있는데
햄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햄 기름에 튀겨 먹는것만 싫어 하고 햄자체는 상당히 좋아 하거든요.
햄 응용 요리나 맛있게 해먹는 방법 없을까요?
답변 :
▷ 햄 김치말이커틀릿
재료
스모크 햄 250g, 배추김치 ¼포기, 밀가루 ½컵, 달걀 2개, 빵가루 1½컵, 튀김기름·스테이크 소스 적당량씩
만들기
1. 햄은 3cm 폭, 4cm 길이의 직사각형 모양으로 썬다.
2. 배추김치는 잘 익은 것으로 준비해 길게 찢어 소를 털어낸다. 김치의 국물을 짠 다음 햄을 얹고 돌돌 만다.
3. ②에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서로 옷을 입힌 뒤 170℃ 기름에 넣어 겉이 바삭해질 때까지 노릇하게 튀긴다. 기름에 젓가락을 넣어 기포가 맺히면 적당한 온도.
4. 햄 김치말이커틀릿을 2등분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다음 스테이크 소스를 곁들여 낸다.
▷ 햄 간장양념 채소무침
재료
햄 400g, 베이비 채소(또는 새싹채소, 샐러드용 채소, 돌미나리, 아스파라거스) 2컵, 적양파 ¼개, 올리브유 약간
양념 초간장 : 간장·생수 2큰술씩, 식초·다진 붉은 고추 1큰술씩, 통깨·참기름 ½큰술씩, 설탕 1작은술
만들기
1. 햄은 5mm 두께로 동그랗게 저며 올리브유를 두른 그릴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올리브유는 느끼하지 않도록 약간만 두르고 중불에서 익힌다.
2. 적양파는 곱게 채썰어 베이비 채소와 함께 얼음물에 담가 싱싱해지면 건져서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뺀다.
3. 간장, 생수, 식초, 다진 붉은 고추, 통깨, 참기름, 설탕을 분량대로 섞어 양념 초간장을 만든다.
4. 접시에 구운 햄을 예쁘게 둘러 담고 베이비 채소와 적양파를 가운데에 소복하게 올린 뒤 양념 초간장을 끼얹는다. 간이 부족하다 싶으면 통후추와 소금을 뿌려 먹는다.
▷ 매콤한 햄 꼬치구이
재료
소금구이 맛 햄 300g, 표고버섯 3개, 양파 ½개, 미니 파프리카 5개, 올리브유 적당량
매콤한 소스 : 두반장 3큰술, 맛술·물엿·고추기름·간장 1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햄은 5mm 두께로 저며 2등분한다.
2. 양파는 3cm 폭으로 썰고 표고버섯은 기둥을 자르고 도톰하게 저며썰고 굵은 파는 4cm 길이로 자른다. 미니 파프리카는 길이대로 두세 번 자른다.
3. 긴 꼬치에 햄, 표고버섯, 양파, 굵은 파, 미니 파프리카를 끼운다.
4. 두반장 소스, 맛술, 물엿, 고추기름, 간장, 다진 마늘, 후춧가루를 분량대로 섞어 소스를 만든다.
5.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③의 꼬치를 얹고 매콤한 소스를 두세 번 발라가며 먹음직스럽게 굽는다. 소스를 한꺼번에 바르면 소스부터 탈 수 있으므로 조금씩 발라가며 굽는다.
▷ 햄 비타민샐러드
재료
프랑크소시지 6개, 샐러드용 유기농 채소(상추, 오클립, 라디치오, 미니 셀러리) 3컵, 올리브유 적당량
씨 머스터드 드레싱 : 씨 머스터드 1큰술, 올리브유 4큰술, 레몬식초 2큰술, 설탕 ½작은술,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소시지는 그릴이나 석쇠에 올린 뒤 약불에서 표면이 노릇하게 익도록 은근하게 굽는다. 구운 소시지는 식혀 석쇠 자국을 예쁘게 살리면서 어슷하게 썬다.
2. 샐러드용 채소는 흐르는 물에 씻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올리브유에 레몬식초, 설탕, 씨 머스터드,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저어 드레싱을 만든다.
4. 접시에 샐러드 채소와 구운 소시지를 담고 씨 머스터드 드레싱을 끼얹어 낸다.
▷ 햄 피망 올리브유볶음
재료
프랑크 소시지 200g, 피망 1개, 미니 파프리카(붉은색·노란색·주황색) 3개씩, 올리브유·소금·통후추 약간씩
만들기
1. 햄은 먹기 좋은 크기로 어슷하게 썬다.
2. 피망은 먼지를 털고 흐르는 물에 씻어 2등분한 다음 씨와 속을 제거하고 삼각형 모양으로 썰어 물기를 뺀다.
3. 미니 파프리카는 흐르는 물에 씻은 다음 길이로 두세 번 길게 자른다.
4.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햄을 먼저 볶다 햄이 노릇해지면 피망과 미니 파프리카를 넣고 소금과 통후추를 뿌려 살짝 볶아 그릇에 담는다.
5. 볶아진 햄과 피망 미니 파프리카를 접시에 소복하게 올린 다음 올리브유를 한번 더 뿌리고 통후추를 뿌려 낸다. 신선한 맛을 가미하고 싶을 때는 통후추 대신 허브가루를 뿌려도 좋다.
▷ 햄 콩나물찌개
재료
햄·콩나물 200g씩, 비엔나소시지 150g, 배추 2장, 양파 ⅓개, 굵은 파 ½개, 붉은 고추 1개, 쌀뜨물 4컵
찌개 양념 : 고춧가루·생수 3큰술씩, 국간장·맛술 1큰술씩, 마늘 2쪽, 생강 ⅓톨, 양파 ¼개, 소금 약간
만들기
1. 햄은 2cm 폭, 4cm 길이로 넓적하게 썰고 비엔나소시지는 국물이 잘 우러나도록 칼집을 두 번 넣는다.
2.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씻어 건지고 배추는 큼직하게 썰고 양파는 채썬다. 굵은 파는 4cm 길이로 저며썰고 붉은 고추는 채썬다.
3. 믹서에 고춧가루, 국간장, 생수, 맛술, 양파, 마늘, 생강, 소금을 넣고 곱게 갈아 찌개 양념을 만든다.
4. 냄비에 햄, 비엔나소시지, 콩나물, 배추, 양파, 파, 고추를 가지런히 담고 쌀뜨물을 부은 다음 가운데에 찌개 양념을 넣어 즉석에서 끓인다. 한소끔 끓어오른 뒤 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