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 키우기 성공 조건 & 실패 사례는 어떤 것 들이 있나요?

부노트 bunote.com

허브 키우기 성공 조건 & 실패 사례는 어떤 것 들이 있나요?[편집]

허브를 키워 보고 싶은 생각은 굴뚝같은데, 건강하게 키울 자신이 없어요. 허브를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이것 저것 많은 정보들을 수집해야한다고 하던데, 허브키우기 성공 조건 & 실패 사례는 어떤 것 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
화초기르기의 3가지 필수사항
                                           1. 물주기
                                           2. 신선한 공기
                                           3. 따뜻한 햇빛
이 세가지만 그 조그만 생명체에게 만족시켜주면 잘 자랄수 있다.
그리고 키우다 보면 분이 작아서 영양분을 더 이상 흡수하지 못한다든가 너무 빨리 건조해지거나 하면 분갈이를 하고, 벌레가 생기면 유기농 원료나 농약으로 구제한다.
춥거나 더울때는 견딜수 있는 종류인지 미리미리 파악하여 보온 또는 시원한 곳으로 옮겨 준다.(계절별 관리)
이 모든 과정은 우리가 아기나 애완동물을 돌보듯 관심과 정성을 가지면 충분히 할수있다.
이에 더하여 조금 욕심을 낸다면, 번식하여 작은 정원을 꾸미거나 아이들의 각방에 놓을 수 있고 ,정다운 친지나 친구에게 선물을 한다면 그 기쁨 또한 크다. 또한가지 나만의 허브작품도 만들어 볼 수 있다.(가지치기)
허브는 종류에 따라서 커가는 모습도 가지가지이다. 그 중에는 나무처럼 자라는 것,바닥을 기는 것,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것 향기가 유독 진한 허브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허브를 골라 개성있게 키워보자. 기르기에 성공하게 되었을때는 집에서 내손으로 키운 허브로 "허브차"를 "허브요리"를 "허브보푸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여왕처럼 "허브목욕"도 할 수 있다.(수확과 보관) (허브활용법)
이미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도 훌륭히 허브를 키우고 있다. 용기를 갖자. 1.물주기 허브 중에는 민트나 레몬 그라스와 같이 다습한 것을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이러한 것은 소수이다.
거의 대부분의 허브들은 물빠짐이 좋은 흙을 사용하고, 지나치게 물을 많이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허브사전을 참조하여 자신의 허브가 어떤 종류인지 파악한다. 화단에서 건조가 심할 때 물뿌리개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물을 흠씬 준다. 꽃에는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 한다. 이는 꽃이 빨리 시드는 원인이 된다.
분이나 플랜터에서는 흙의 표면이 마르면 분이나 플랜터의 밑에서 물이 스며나올 때까지 듬뿍준다. 밑받침의 물은 (심하게 건조한때를 제외) 꼭 버려주어야 한다. 이는 뿌리의 과습을 예방하고 호흡을 도와주기 위해서이다. 장마철 : 고온다습하여 대부분의 허브들이 힘들어 한다. 또한 병충해가 공격하기 쉬운 때이므로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물주기를 자제한다.
한여름 : 장마가 지나 연일 폭염이 되면 햇빛이 너무 강하므로 채광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옮기거나 그늘을 만들어 주고, 마르지 않도록 아침,저녁으로 물을준다. 한낮에 주는 것은 가능하면 피한다.
휴가시 : 화분이 마를 염려가 있는 여름 휴가는 식물들에게 치명적 일 수 있다. 이웃집에 부탁하여 반그늘에 내어 놓거나, 수분을 계속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다.팻트병에 물을 가득 담고 실로 연결하여도 좋다. 방범에 이상이 없는환기가 되도록 안전한 작은 창을 열어둔다.
겨울철 : 식물들은 기온이 내려가면 다년초인 경우에도 성장을 멈추는 경우가 많다. 뿌리도 쉬고 여름,가을동안 축척한 양분으로 생명을 유지한다. 물은 가급적 줄이고 화분의 겉 흙이 말랐을 때 너무 차갑지 않은 물을 10시 이후 따뜻할때 준다.
아파트와 같은 난방이 잘되는 실내에서는 건조하기 쉽고, 겨울 동안에도 성장을 하므로 상태를 잘 보아가며 물주기 한다. 2.신선한 공기와 햇빛 정원이나 농장 같은 야외에서 키운다면 햇빛이나 환기문제는 잊을 수 있지만 ,실내에서 키우면 1~2주도 못 가서 죽는 일이 많다. 이유는 햇빛과 통풍, 물주기를 꼼꼼히 못 지켜서이다. 실내에서 키울 때는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 두거나 하루에 16시간씩 지속적으로 형광등 불빛 아래에 최대한 가깝게 놓아 두자.
특히 실내에서는 환기를 자주하여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적어도 베란다 창문의 한쪽은 반드시 열어 두도록하자. 만약 햇빛과 신선한 공기가 너무나 부족하다면 수고스럽지만 옥상이나, 현관 앞 또는 복도에서 기운을 올려 싱싱해지면 실내에서 감상 할 수 있다.
허브를 두 세개 장만하여 번갈아 실내에 둔다면 실내와 실외에서 어떻게 다르게 자라는지 비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허브 키우기 성공 조건 & 실패 사례는 어떤 것 들이 있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허브키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