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배수구에서 나는 악취는 어떻게 없애나요?(2)

부노트 bunote.com

화장실 배수구에서 나는 악취는 어떻게 없애나요?(2)[편집]

이번에 이사를 간 집이 새집이 아니어서 청소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전집이 아무래도 화장실 청소를 너무 안하고 산 거 같아요. 특히 화장실 배수구에서 나는 악취가 너무 심한데 이거 어떻게 청소를 해야지 냄새도 안나고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나요?

답변 :
 저녁 설거지 후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악취제거 및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또는 주방용 크리너를 이용해서 솔이나 칫솔로 닦아주고 식초와 물을 희석하여     흘려 부으면 악취가 사라집니다.   ■ 배수구에 물때나 이물질로 더렵혀 졌을 경우 끓는 물을 붓고 식초를 약간 뿌려줍니다.     그런 다음에 솔이나 칫솔로 닦아내면 쉽게 닦아집니다. 
  
■ 기름기가 많은 음식물은 가급적 분리하여 사용하되 부득이 사용했을 경우     주방크리너를 이용해서 솔이나 칫솔 등으로 닦아낸 후 식초물을 희석해 흘려 부으면     장기간 악취없고 깨끗한 배수구가 유지됩니다. 
  
■ 장기간 사용으로 인하여 오염된 배수구 및 호스 변색된 배수구의 경우 교체후 상기 방법으로     유지 관리하면 오랫동안 악취방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배수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청결 위생법      

  • 씽크 개수대

   날마다 빈번하게 사용하는 곳으로 꼼꼼한 관리가 필요함.
   설거지 끝난 뒤에는 중성세제로 깨끗히 닦는다
   개수대나 벽 주위도 때가 잘 끼므로 수시로 닦아준다.
   살균세제로 한번 더 소독해 불쾌한 냄새를 없앤다.  

  • 배수구

   오물통과 악취방지캡을 들어낸 후 끓는물을 붓고 물때나 이물질은 주방용크리너를 이용해서    한달에 한번 정도 솔이나 칫솔로 닦아준다.  

  • 배수구 오물통

   음식물 찌꺼기가 끼어 있으면 세균의 온상이 되기 쉽다.
   설거지를 끝낸후 신문지를 깔고 칫솔로 오물통 홈파인 곳에 낀 더러운 물질을 털어내고 닦아준다.
   배수구 전용스펀지나 수세미에 중성세제를 묻혀 오물통을 닦아준다.
   수시로 끓는물을 부어주면 살균 및 악취제거에 효과적이고 배수구 막히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   
배수구 각 부위 청소방법 및 관리요령  

  • 배수구통

    배수구 뚜껑과 오물통을 분리 들어낸 후 악취방지캡을 뺀다.     주방용 크리너나 중성세제를 사용 안쪽 바닥구석, 조임스텐카바, 연결너트 부위를 부드럽게 닦아준다.     ※ 배수구 외부를 청소할 경우 마른 걸레로 가볍게 닦아줄 것
        이때 연결 너트 부위를 과도하게 충격을 가할 경우 누수의 우려가 있으니 주의할 것.    
* 오물통 ① 오물통에서 오물을 분리할 경우 오물통 옆면을 휴지통 모서리나 각진곳에 대고     충격을 가할 경우 오물통 파손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하여 사용한다.
② 오물통은 배수구전용 스펀지나 수세미에 중성세제를 묻혀 내외부를 골고루 닦아준다.
    ※ 락스나 기타 유용액에 담가 두었다가 사용하는 것은 일체 삼가할 것(변형 파손의 원인)    
* 악취방지캡     악취방지캡도 오물통과 마찬가지로 배수구전용 스펀지나 수세미에 중성세제를 묻혀     내, 외부를 골고루 닦아준다.
    대형배수구의 악취방지캡은 배수구 안쪽바닥에 고정되어 있으므로     왼쪽으로 약간 돌려 분리되면 빼어낸다.(조립시 반대)
    중소형 배수구의 악취방지캡은 스텐조임카바에서 오물통과 마찬가지로 위로 들어올려 빼어낸다.     (조립시 반대)    
* 뚜 껑     배수구 뚜껑은 물로 가볍게 헹구어 사용할 것     (뚜껑 날개부위에 고무가 있으므로 세제로 닦지 않도록 할 것)
    뚜껑고무변형 및 스텐변형 등 보관에 주의한다     ※ 주의 : 설거지 후 가급적 뚜껑을 닫아두면 악취 방지 효과가 훨씬 증대.         장기간 외출시에는 필히 뚜껑을 닫아 두고 외출해야함.         배수구안 수분증발로 악취발생에 원인이 됨.

화장실 배수구에서 나는 악취는 어떻게 없애나요?(2) 관련있는 단어[편집]

화장실 / 배수구 / 악취 / 제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