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구이 양념 만드는 법 좀 가르쳐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황태구이 양념 만드는 법 좀 가르쳐주세요[편집]

맛있는 황태구이를 해먹고 싶은데,,

양념 어떻게 만들어요?

맛있게 만드는 비결 좀 가르쳐주세요.

답변 :
사진과 함께 더 자세히...^^

황태포 : 4 마리 (4 인분)
쪽파 : 20 g

빨간고추 : 10 g
통깨 : 적당량

참기름 : 적당량

* 양념장 :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파 1⅓큰술, 다진마늘 2작은술, 다진생강 2작은술, 깨소금 2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후춧가루 적당량, 실고추 적당량

* 황태요리용 양념(소스)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 아래의 양념중 식성에 따라 한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한다.
①. 황태구이양념 ( 150 g ) ⇒ 구수하고 매콤한 맛
②. 구이양념(100g)+조림양념(50g) ⇒ 구수하고 단백한 맛
③. 황태조림양념 ( 150 g ) ⇒ 맵지 않고 단백한 맛

▣ 만드는 방법
⊙ 양념장 또는 (①. 황태구이양념)을 사용하는 방법
- 파, 마늘, 생강을 곱게 다지고 준비된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 황태포를 찬물에 잠깐 담가 적신 후 쟁반에 차곡차곡 쌓아놓았다가 10∼20분 정도 지난 후에 행주 같은 것으로 물기를 제거한다.
- 황태포의 속살 쪽에 칼집을 내고 양념장(또는 ①. 황태구이양념)을 골고루 바르고 간이 배게 30분 정도 재워둔다.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간이 알맞게 밴 황태포를 은근한 불에 껍질 쪽을 먼저 살짝 구운 후 살 쪽은 양념장이 타지 않도록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 곱게 구운 황태포 위에 쪽파와 빨간 고추를 다져서 뿌리고 통깨와 참기름을 살짝 뿌리면 구수하고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구는 『황태구이』가 된다.
-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야채와 곁들여 먹는다.
- 숫불위에 석쇠로 구우면 더욱 맛이 있고,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

⊙ (②. 구이양념+조림양념)을 잘 혼합해서 (①. 황태구이양념)을 사용하는 같은 방법으로 구우면 구수하고 단백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 식성에 따라 두가지 양념의 섞는 비율을 조정하면 원하는 맛을 느낄 수 있다.

⊙ 황태포에 양념을 재우지 않고, (③. 황태조림양념)을 사용하여 황태포에 직접 1∼3회 정도 바르면서 은근히 굽는다.
- 곱게 구운 황태포 위에 쪽파와 빨간 고추를 다져서 뿌리고 통깨와 참기름을 살짝 뿌리면 맵지 않고 단백한 일본식 요리의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매운맛을 싫어하는 여성과 어린아이들이 매우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