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입맛 한번에 찾는 레시피좀
건강과입맛 한번에 찾는 레시피좀[편집]
입맛없는 겨울.. 하지만 먼가 계속 땡기고 ...
건강이랑... 입맛 한번에 돌아오고 찾을수 있는...
레시피 없을까요?? ^^
맛난 레시피 알려주세요!!!
입맛없어하고... 힘들어 하는 남편위해 해주고 싶어요^^
답변 :
가다랭이 올린 문어 김치쌈
재료
문어 300g, 배추김치 12줄, 실파 12뿌리, 팽이버섯 1/2봉지, 홍고추 1개, 소금 약간, 가다랭이포 3큰술
만들기
1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풀어 문어를 덩어리째 넣어 데친 뒤 건져 찬물에 헹궈 물기를 닦아 넓고 얄팍하게 한입 크기로 썬다.
2 배추김치는 꼭지만 떼어내고 길게 3cm 폭으로 잘라 김치 양념을 칼로 긁어내고 국물을 꼭 짠다.
3 실파는 끓는 물에 길이대로 데쳐 찬물에 헹궈 긴 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물기를 꼭 짠다.
4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 씻어 물기를 털고 홍고추는 반 갈라 씨를 털고 팽이버섯 길이에 맞춰 곱게 채썬다. 5 도마에 배추김치를 펼치고 데친 문어-팽이버섯-홍고추 순으로 올려 돌돌 말아 세로로 세운 뒤 실파로 돌려 묶어 완성한다.
6 가다랭이포를 손으로 비벼 가루를 낸 뒤 ⑤의 문어 김치쌈을 접시에 담고 가다랭이포를 뿌린다.
문어와 김치 궁합_ 매운맛과 신맛, 그리고 짠맛까지 겸비한 김치는 문어의 밋밋하면서도 비린 맛을 없애주는 것이 특징. 여기에 고소한 가다랭이포 가루를 더하면 문어의 잡내를 확실하게 잡아주어 맛이 한결 깔끔해진다.
문어 채소 스키야키
재료
문어 250g, 부추 200g, 배추속대 3장, 쑥갓 약간, 홍고추 1개, 느타리버섯 50g, 양파 1/4개, 대파 1대, 꼬치 약간, 달걀노른자 2개, 간장·참기름 1작은술씩, 문어 밑간 양념(레몬즙·소금·후춧가루·맛술 1큰술씩, 청주·생강즙 1작은술씩), 양념 국물(간장 2큰술, 맛술·청주 1큰술씩, 다시마국물 1/2컵)
만들기
1 문어는 소금물에 헹궈 건져 얄팍하고 넓게 썰어 분량의 문어 밑간 양념에 조물조물 무친다.
2 ①을 꼬치에 아코디언식으로 꿴다.
3 부추는 다듬어 씻어 3cm 길이로 썬다. 배추속대는 씻어서 2cm 두께로 어슷하게 저며썰고 쑥갓은 짧게 끊어 준비한다.
4 느타리버섯은 굵게 찢고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 씨를 털어내고 양파와 대파는 굵게 채썬다.
5 다시마 우린 국물에 양념을 해 양념 국물을 만든다.
6 오목한 스끼야끼 냄비에 ⑤의 양념 국물을 넣고 끓으면 배추속대와 느타리버섯, 양파, 대파, 홍고추, 쑥갓을 차례로 넣고 재운 문어를 넣어 끓인다.
7 어느 정도 양념 국물이 배어 재료가 익으면 부추를 듬뿍 넣어 한소끔 끓이고 달걀노른자에 간장과 참기름을 넣은 소스에 찍어 먹는다.
문어와 부추 궁합_ 부추는 칼슘, 철분, 칼륨 등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무기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정장 작용에도 효과적이다. 부추에 들어 있는 톡 쏘는 맛과 향을 좌우하는 알리신 성분이 살균 작용과 소화 효소 분비를 촉진시켜 문어와 함께 먹으면 소화에 도움을 주며, 몸속의 독이 쌓이는 것을 예방한다.
겨울은 문어가 제일 맛있을 때에요~
게다가 문어는 한방에서 약으로 사용할 만큼 건강식품이라네요^^
문어의 맛과 영양을 더욱 살려주는 레시피로..
겨울 건강 꽈악!! 잡으세요^^
건강과입맛 한번에 찾는 레시피좀 관련있는 단어[편집]
건강 / 레시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