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까스 만들 때 바싹하게 튀길 수 있는 노하우 없나요?

부노트 bunote.com

돈까스 만들 때 바싹하게 튀길 수 있는 노하우 없나요?[편집]

돈까스를 만들었는데, 튀김옷을 잘 못 됐는지 기름 온도가 잘 못됐는지.. 좀 눅눅하더라구요. 소스를 올려도 맛이 느끼하고.. 어떻게 하면 일반 전문점에서 파는 것 처럼 좀 파싹하게 튀길 수 있을까요? 노하우 전수 좀 해주세용..

답변 :




필요한 재료
돼지고기 60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청주 1큰술, 생강즙·버터 2큰술씩, 우유 1컵, 달걀 1개, 밀가루 1½컵, 빵가루 2컵,
식용유 적당량, 양상추 ¼통, 새송이버섯 3개, 피클 50g

돈가스 소스 : 다진 양파 5큰술, 다진 마늘· 설탕 2큰술씩, 겨자초장·식용유 1큰술씩,
시판 돈가스 소스·케첩 6큰술씩,
맛술 3큰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튀김옷 입히기
1 돼지고기는 안심으로 준비해 물에 담가 핏물을 뺀 뒤 소금, 후춧가루, 생강즙으로 밑간해서 30분간 재운다.
2 버터를 상온에 녹여 ①의 돼지고기에 살짝 바른 뒤 밀가루옷을 입힌다.
3 볼에 우유를 붓고 달걀을 넣어 고루 섞은 뒤 ②의 고기를 담갔다가 건진다.
4 ③의 돼지고기에 빵가루를 묻히면서 꾹꾹 누른 다음 살짝 덧바르듯 빵가루를 한 번 더 묻힌다. 그래야 고기와 튀김옷이 떨어지지 않는다.


돈가스 튀기기
5 튀김 냄비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붓고 센불에서 5분 정도 예열한 뒤 ④의 돼지고기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튀겨 기름을 뺀다.
6 양상추는 채쳐서 얼음물에 담가 둔다.

소스만 들기
7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을 낸다. 새송이버섯은 얇게 썬 뒤 사방 1cm 크기로 썬다.
8 ⑦에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제외한 돈가스 소스 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새송이버섯을 넣고볶는다.
9 돈가스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담고 채썬 양상추채와 피클을 곁들인 뒤 ⑧의 돈가스 소스를 끼얹는다.


연관글[편집]

돈까스 만들 때 바싹하게 튀길 수 있는 노하우 없나요?

돈까스 만들 때 바싹하게 튀길 수 있는 노하우 없나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