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신날 부모님께 해드릴 요리!?
생신날 부모님께 해드릴 요리!?[편집]
다음달에 부모님 생신이신데요.
28년 평생 부모님께 제대로 해드린게 없어서
그러는데요... 이참에 직접 요리를 해 드릴
려고 하는데요. 제가 요리를 그리 잘 하는
편이 아니라, 직장 다니면서 틈틈히 배울만한
프로그램이나, 레시피...등 어디 볼 수 있는
곳 없나요?
답변 :
기본적으로 미역국은 끊이시구여
재료와 분량
불린 미역 100g, 쇠고기 100g, 집간장 3큰술, 참기름 2큰술
*불고기 양념 재료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파 1큰술, 후춧가루 약간, 깨소금 1작은술
*준비와 손질
■ 마른 미역은 물에 담가 불린 뒤 5∼6cm 길이로 잘라둔다.
*이렇게 만들어요!
1 쇠고기는 납작하게 저며 썬 다음 고기 양념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2 냄비에 참기름을 넣고 쇠고기를 넣어 볶다가 미역을 넣고 계속해서 볶는 다.
3 볶다가 물을 붓고, 끓으면 약한 불에서 20분 정도 더 끓인 뒤 간장을 넣어 간을 맞춘다.
고추잡채
***재료와 분량
돼지고기 200g, 피망 1개, 붉은 고추 1/2개, 양파 1/2개 소금, 후춧가루, 녹말 약간
**양념 재료
간장 1½큰술, 설탕 2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파 2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생강즙 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준비와 손질
■ 양파와 피망은 4cm 길이로 채썬다.
■ 붉은 고추는 반 갈라서 씨를 없애고 4cm 길이로 채썬다.
*이렇게 만들어요!
1 돼지고기는 채로 썰어 양념한다.
2 양념한 돼지고기에 녹말을 묻힌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념한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양파를 넣고 볶다가 피망과 붉은 고추를 넣고 볶아준 후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오이김치
*재료와 분량
오이 400g, 무 100g, 당근 50g, 사과 50g, 마늘 갈은 것 20g, 설탕 80g, 식초 120㏄, 물 800, 소금 5g, 고운 고춧가루 5g, 다시마 10cm, 집간장 2/3큰술
****준비와 손질
■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씻어서 물에 한번 헹구어 물기를 없애고 5cm 길이로 잘라 십자모양으로 어칼집을 넣는다.
■ 오이를 볼에 담아 소금을 뿌려 절인다. 오이가 골고루 절여지면 건져서 물에 한번 헹군 다음 물기를 뺀다.
***이렇게 만들어요!
1 당근과 무, 사과는 손질하여 3cm 길이로 채 썰어 간 마늘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약간의 소금을 넣어 숨을 죽인 다음 물에 살짝 씻어 물기를 뺀다.
2 소금에 절인 오이에 소를 채워 넣는다.
3 분량의 물에 다시마를 넣고 끓여 다시마는 건져내고 고춧가루와 소금, 설탕을 넣어 녹인다. 물이 식으면 식초와 집 간장을 넣는다.
4 소를 채워 넣은 오이를 ③의 국물에 담궈 냉장고에 하루 정도 재운 다음 먹는다.
탕평채
◆ 재료와 분량
정포묵 1모
쇠고기 100g(진간장 1큰술,설탕 1/2큰술,깨소금 1작은술,다진 파,다진마늘,후춧가루,참기름)
표고버섯 2개
달걀 1개
숙주 70g
미나리 조금
김 1/4장
실고추 조금
식물성 기름
♠양념장 : 진간장 2큰술,설탕 1큰술,깨소금 1큰술,
식초 1/2큰술,참기름 1큰술,다진파,마늘 조금씩
◆ 준비와 손질
청포묵 : 5㎝길이로 길게 채썬다.
쇠고기 : 결대로 가늘게 채썰어 진간장,설탕,깨소금,후춧가루,참기름,다진 파,마늘을 넣고 양념한다.
표고버섯 : 불려서 기둥을 떼고 곱게 채썬다.
달걀 : 소금을 조금 넣고 고루 풀어 얇게 지단을 부친후 5㎝길이로 곱게 채 썬다.
숙주 : 머리,꼬리를 떼고 소금을 조금 넣고 살짝 데쳐 건진다.
미나리 : 연한 줄기로만 다듬어 끓는 물에 파랗게 데쳐서 물기를 짜고 4㎝길이로 썬다.
김 : 5㎝ 길이로 가늘게 잘라 놓는다
◆ 조리방법
1,청포묵 간하기 : 채썬 청포묵에 소금,참기름을 넣고 살살 버무려 밑간을 한다.
2,쇠고기,표고버섯 볶기 : 기름 두른 팬에 쇠고기를 볶고,표고버섯을 볶는다.
3,양념장 만들기 : 진간장에 분량의 설탕,깨소금,식초,참기름,다진파,다진마늘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접시에 담고 양념장 곁들이기 : 접시에 밑간한 청포묵을 소복이 담고 고기,표고버섯,미나리,숙주,달걀지단채,김을 고루 뿌린후 실고추를 얹는다. 1,의 양념장은 따로 곁들여 먹기 직전에 바로 끼얹어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