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이 일반 소금보다 좋다는 이유가 뭐에요?(3)
천일염이 일반 소금보다 좋다는 이유가 뭐에요?(3)[편집]
천일염을 쓰는게 일반 소금보다 더
좋다고 하던데요...
천일염이나 소금이나 똑같은 소금인데
일반 소금보다 좋은건가요?
답변 :
■ 소금과 인체
소금은 물과함께 사람이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물질입니다. 건강한 사람의 혈액 속에는 약 0.9% 정도의 염분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들의 삼투압유지와 혈액이나 체액의 알칼리성을 유지시켜주는 구실을 합니다. 체액의 성분이 바닷물의 성분과 비슷한데 이는 생명체의 기원이 바다라는 것을 잘 말해주고 있는 것 입니다. 바닷물을 증발시켜 만든 소금이 천일염입니다. 이 천일염 속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등 80여종이 넘는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식용 소금은 천일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소금은 흡수력이 강해, 바다의 노폐물과 중금속 간수까지 섞여 있습니다. 이에, 천일염을 가공해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암염과 천일염
암염: 유럽 및 북아메리카등 광산에 많으며 중국이나 파키스탄에도 상당량이 있습니다.
암염도 무색이나 다른 광물질이 섞여 있어 때로는 빨강, 노랑, 파랑, 보라색을 띄기도 합니다.
암염은 순도는 높으나 미네랄이 적어 좋은 소금은 아니고 염도가 높아 천일염에 비해 짜고 쓴 맛이 더 합니다.
천일염: 바닷물을 햇볕에 말려 만든 소금입니다.
천일염은 대부분 동남아에서 만들어지는데 대만, 인도, 태국, 중국, 일본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서해안에서 생산하는 소금이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제일 좋은 천일염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좋은 소금 고르는 법
유리알처럼 반짝거리거나 입자가 고루지 못하면 나쁜 소금이고 색깔이 우유 빛이고 입자가 고르면
좋은 소금입니다.
간수가 많아 물이 흐르거나 습기가 있으면 나쁜소금이고 바슬 바슬하고 맑으면 좋은 소금입니다.
입에 넣었을 때 쓴 맛이나 자극성이 있으면 나쁜 소금이고 부드럽고 단 맛이 나며 뒷 맛이 깨끗하면 좋은 소금입니다.
한 줌을 쥐고 부벼 단단해서 잘 부서지지 않으면 나쁜 소금이고 잘 부서지면 좋은 소금입니다
천일염이 일반 소금보다 좋다는 이유가 뭐에요?(3) 관련있는 단어[편집]
천일염 / 소금 / 일반소금 / 천일염소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