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볶음 만드는 방법?
닭볶음 만드는 방법?[편집]
닭볶음 어떻게 만드나요??
답변 :
볶음용 닭 1pack + 닭봉 1ppack(합치면 약 1300g정도)
감자(중) 2개, 당근 1/3개, 양파(대) 1개
대파 1대, 고추 2개, 육수 3~4C , 오일 3T ,소금 약간
닭밑간 우유, 소금, 후춧가루, 맛술 3T
소스 고추장 4T + 고춧가루 4T + 맛간장 3T + 매실청 2T + 물엿 1T
생강가루 1t + 다진마늘 4T + 참기름 약간 + 후춧가루 약간
맨처음에 분량의 소스를 만들어요.
양념소스는 숙성의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미리 만들어 놓는 게 제일 중요해요.
하루 전에 만들어서 미리 숙성시키면 더 깊은 맛을 얻을 수 있어요.
소스 재료 중에... 매실 청이 없으시면 꿀이나 설탕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양은 입맛에 따라 가감하시구요.
깨끗이 씻은 닭은 우유에 담가 핏물도 빼고 잡냄새를 없애는 1차 전처리 과정을 합니다.
2시간 정도 해주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우유에서 건져 헹군 닭은 소금, 후춧가루, 맛술을 뿌려 2차 전처리 합니다.
한 20~30분정도요...
야채를 다듬어 주세요.
눈치 빠르신 분은.....알아채셨나요?
감자가 말예요....실은찐감자예요...쪄먹고 남은 게 있어서...이번에 썼답니다.ㅎㅎ
큼직한 크기로 자르시고, 모서리 다듬어서 준비해요.
모서리 다듬은 과정을 소홀히 하시면....야채들끼리 부딪히면서 모양이 다 일그러집니다.
2차 전처리까지 끝낸 닭은
팬에 오일 둘러서 볶아 줍니다. 전체적으로 겉이 익을 정도로만 볶아내요.
예전에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준비했었는데요.
기름은 기름으로 녹이는 게 더 좋다네요.
볶아낸 닭은 체에 받칩니다.
그럼.....이 정도의 기름과 불순물이 빠져요...
팬에 볶을 때 오일을 3T 만 둘렀을 뿐인데....
정말 대단하죠? 이걸 다 그냥 먹는다고 생각하면.....ㅠ.ㅠ
손질한 야채들은 살짝 볶아요.
저는 찐감자를 사용해서...순서에 변화는 좀 있었지만.
이웃님들은...감자, 당근, 양파의 순으로 볶으시면 됩니다.
야채가 볶아지면, 아까 볶아낸 닭과 소스를 넣고 같이 볶아요. 소스가 재료에 골고루 묻도록 뒤적여 주세요. 이렇게 양념이 골고루 베이면....육수를 부어 주시는데요. 육수는 ...저는 보통은 치킨브로스와 물을 반반씩 섞어 사용하는데.... 오늘은 치킨브로스가 없는 관계로다가... 생수에 치킨스톡 2cube로 대신했습니다. 이도 저도 없을 땐....그냥 맹물 쓰셔도 괜찮아요.
육수의 양은 닭이 잠길 듯 말 듯하게....부어 주시면 되구요. 센불에서 약 50분 정도 졸여요. 이 때, 뚜껑은 열고 졸여주세요....닭의 잡내가 날아가고, 냄비가 타지 않도록이요. 닭에 소스가 베이면서, 육수에도 색의 변화가 생겼죠?
국물이 처음 잡았던 양보다 많이 줄었어요. 끓이는 동안, 너무 뒤적이거나 하면 야채들이 일그러지니까 조심하세요. 이 정도면, 감자가 거의 익을 때이지만, 크기가 큰 것들은 약간 서걱거릴 수 있으니까 중불로 줄여서 한 10분정도만 더 끓이세요....뜸들인다는 느낌으로.... 이제 국물도 거의 좋아지고, 아주 먹음직스러운 모습이 되었어요. 저는 찐감자를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형태가 살아있죠? 아까 끓이는 과정에서 뒤적이지 않고, 살짝 밀어주는 느낌으로만 건드려서 그래요. 고추와 대파등을 넣고 한 번 더 센불에서 살짝!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닭도리탕 완성이요58.229.105.9! 전골냄비로 하나 가득이었는데.... 게눈 감추듯......어느새 싹 비웠어요.... 다 먹고나서는....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았어요. 송송 썬 신김치, 김가루, 깻잎, 참기를, 통깨... 마지막까지 아주 알차게 먹었던 닭도리탕이었습니다58.229.105.9!
닭볶음 만드는 방법? 관련있는 단어[편집]
닭볶음 /